얼굴 구석 미세수염 다듬는 전기면도기 '필립스9000 시리즈' 출시
대한민국은 전기면도기 수요가 많다. 미국, 중국, 독일에 이어 세계 4위에 이른다. 대한민국 남자들이 그만큼 자기관리에 관심이 많다는 증거다. 업체간 경쟁도 치열하다. 필립스, 브라운, 파나소닉 등 여러 브랜드가 중저가부터 고가까지 다양한 가격대의 전기면도기를 선보이며 겨루고 있다.
대표적인 전기면도기 제조사 필립스가 4년 만에 신제품을 선보였다. 필립스코리아는 얼굴 굴곡에 맞춰 미세 수염까지 모두 다듬을 수 있는 최고급 전기면도기 '필립스9000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필립스9000은 '8방향 무빙헤드 시스템'을 도입해 어떤 얼굴 굴곡에도 미세 수염을 정확하게 다듬을 수 있고, 한 번의 움직임으로도 얼굴의 모든 수염을 다듬을 수 있어 피부자극이 적은 것이 특징이다. 8방향 무빙헤드는 8방향으로 움직이는 면도헤드가 얼굴 구석구석 윤곽에 맞게 밀착 면도하는 시스템이다. V자 구조로 설계된 45개의 V트랙 면도날이 면도망과 서로 교차해 모든 종류의 수염을 놓치지 않고 깔끔하게 다듬어 주는 것도 특징. 또한 기존 필립스 면도기(센소터치) 대비 30% 얇아진 면도망을 사용해 피부에 더욱 밀착된다. 이를 통해 미세 수염을 20% 더 많이 다듬을 수 있다.
기능도 더욱 향상됐다. 개인별 맞춤 면도 셋팅 기능을 추가해 개인 취향 및 면도 부위에 맞춰 3단계로 면도날의 속도를 조절할 수 있다. 필립스 면도기 특유의 기능인 아쿠아텍도 건재하다. 이를 활용해 건식면도뿐만 아니라, 셰이빙 폼이나 젤을 활용한 습식면도도 할 수 있다.
신형 면도 헤드와 교체할 수 있는 그루밍 액세서리도 눈에 띈다. 면도 헤드를 빼고 클렌징 브러시를 장착하면 피부의 피지를 제거할 수 있다. 헤드를 트리머로 교체하면 콧수염, 구레나루, 수염라인을 정확하게 다듬을 수 있다. 옵션으로 제공하는 수염길이 조절 빗을 활용하면 수염길이를 1~5mm로 균일하게 관리할 수 있다.
본체에 장착된 LED 디스플레이를 통해 배터리 잔량 확인, 청소 여부, 면도헤드 교환 시기 등을 확인할 수 있다. 1최 충전으로 50분 동안 사용할 수 있고, 배터리 수명은 일반적으로 사용했을 경우 6~7년이다.
전기면도기의 위생을 관리해주는 스마트 클린 기능도 용액 형태에서 카트리지 형태로 개선했다. 듀얼필터 시스템을 채택해 잔류 수염과 세균의 99.99%를 제거할 수 있다. 건조 기능도 추가해 사용자 기호에 따른 편의성도 높였다.
필립스9000 시리즈는 S9031, S9111, S9121, S9511(63), S9511(35), S9711 등 총 여섯 가지이며, 가격은 32만 원에서 62만 원 선이다.
*필립스9000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를 전하기 위해 강일용 기자가 리뷰를 진행합니다. 강일용 기자는 10년 넘게 일반 면도기(쉬크)만 사용하던 입장에서 전기면도기에 어떤 장단점이 있는지 전달할 계획입니다. 많이 기대해주세요.
글 / IT동아 강일용(zer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