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와콤, 전자서명 태블릿 DTU-1031' 구매 프로모션 실시
2014년 8월 11일, 한국와콤(대표 서석건, www.wacom.com)이 오늘부터 전자서명용 태블릿 'DTU-1031'를 구매하면, 서명 캡처 솔루션 'Signpro PDF(사인프로 PDF)'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DTU-1031은 문서를 확인하고 전자 서명을 할 수 있는 액정 태블릿이다. 10.1인치 LCD 디스플레이 화면에서 A4사이즈와 레터(Letter) 사이즈 크기의 문서를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암호화 기능을 통해 보안 기능도 지원한다. 대형 병원부터 중소형 개인병원에서 수술 동의서, EMR 시스템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호텔이나 렌터카, 멤버십 고객센터와 같은 기업/기관에서 고객 응대용 전자문서 솔루션으로 활용하기에 적합하다.
또한, DTU-1031은 필압 감지를 지원하는 무 건전지 와콤 펜을 지원한다. 서명 과정에서 압력 프로파일을 지원해 자연스럽게 필기할 수 있다. 전자서명용 태블릿 용도 외에도 일반적인 LCD 액정 태블릿처럼 사용될 수 있어, 카운터나 매장에서 서명용으로 사용하지 않을 때는 슬라이드 쇼나 영상 광고 등 다른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제공하는 Signpro PDF 솔루션은 다양한 디지털 문서에 서명해 동의 또는 승인할 수 있는 응용 애플리케이션이다.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서 생성한 자필서명을 포함한 디지털 문서를 쉽게 PDF파일 등으로 변환할 수 있으며, 바이오인식 데이터를 포함한 자필 서명 캡처 기능으로 디지털 문서 인증과 보안 등에 유용하다.
한국와콤 성상희 부장은 "최근 많은 기업, 기관이 업무 능률 향상과 종이문서의 보안을 강화하고자 페이퍼리스를 도입하고 있다"라며, "개인사업자, 서비스회사, 수리센터, 호텔, 병원 등 다양한 사업장에서 액정 태블릿과 함께 서명용 소프트웨어를 활용하면, 편리한 전자문서 환경을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