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영어놀이 앱 '핑크퐁! ABC파닉스', 영어권 국가에서도 인기?

2014년 7월 11일, 스마트스터디(대표 김민석)가 지난 2일 출시한 통합 영어놀이 교육앱 '핑크퐁! ABC파닉스'가 출시 일주일 만에 전세계 앱스토어 차트 상위권에 랭크됐다고 밝혔다.

핑크퐁! ABC파닉스는 출시 이틀째인 지난 3일 국내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의 교육 부문 최고 매출과 인기 다운로드 순위 1위에 올랐다. 이어서 영어권 국가 영국(1위), 호주(1위), 미국(2위), 캐나다(4위) 등에서 유아 부문 다운로드 상위권을 기록했다. 특히, 이번 성과는 순수하게 국내에서 제작한 영어 학습 콘텐츠를 앞세워, 영어를 모국어로 사용하는 국가에서 호응을 얻어 의미가 있다.

핑크퐁! ABC파닉스
핑크퐁! ABC파닉스

이밖에도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홍콩, 타이완, 가나, 나이지리아 등 총 17개 국가에서 1위에 올랐으며, 전세계 41개 국가에서 10위권 안에 진입했다.

핑크퐁! ABC파닉스는 영어를 처음 접하는 어린이를 위해 신나는 동요와 다양한 놀이학습을 접목한 통합 영어놀이 교육 앱이다. 파닉스 동요 애니메이션과 알파벳 따라쓰기, 단어 학습을 할 수 있는 미니 게임 등 다양한 패키지로 구성돼 있다. 또한, 영어, 한국어를 비롯 일본어, 중국어, 프랑스어 등 총 9개 언어도 지원한다.

스마트스터디 김민석 대표는 "전세계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핑크퐁! ABC파닉스는 자사의 앱 개발력과 영어 교육 기획 전문 인력을 투입, 1년간의 연구 끝에 완성환 모바일용 영어교육 콘텐츠"라며, "향후 스마트스터디는 영어뿐만 아니라 수학, 과학 등 다양한 영역의 놀이 교육 콘텐츠를 확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