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렉트로룩스, 프리미엄 청소기 '울트라원' 출시
글로벌 가전 그룹 일렉트로룩스 코리아(문상영 대표이사, http://www.electrolux.co.kr)가 2,200W 흡입력을 갖춘 프리미엄 청소기 '울트라원(UltraOne)'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일렉트로룩스 코리아에 따르면 울트라원은 전작에 비해 40개 이상의 기능이 업그레이드되었다. 기존 제품 대비 흡입력이 12% 증가했고, 헤파(HEPA) 13 필터와 4단계 여과 시스템 등을 채용해 미세 먼지를 깨끗이 제거한다. 뉴 에어프로 익스트림 노즐로 마룻바닥, 카페트 등을 청소하기도 좋다. 3-in-1 노즐은 틈새, 가구, 천 소재 제품 청소 모두 가능하다.
저소음 기능은 청소 시 나는 소음을 줄일 때 유용하다. 청소기 호스 내부의 설계가 개선되어 호스로 공기가 흐르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소음을 잡았다. 소프트휠은 사용자의 손목 부담을 덜어주며, 청소 반경은 12m 수준이다. 참고로 울트라원의 디자인은 '2014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한 바 있다.
이 제품은 텅스텐 메탈릭(ZUO9924P)과 스틸블루 메탈릭(ZUO9928P) 두 가지 색상으로 구성된다. 전국 유명 백화점, 주요 유통채널, 온라인 등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권장소비자가격은 64만 9,000원이다.
글 / IT동아 나진희(naji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