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잠금해제 없이 빠르게 앱을 실핸하는 '커버앤' 출시

2014년 6월 27일,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하성민, www.sktelecom.com)이 스마트폰 화면을 터치하는 것만으로 자주 이용하는 콘텐츠와 잠금 화면 이미지를 사용자 마음대로 설정할 수 있는 잠금 화면 서비스 '커버앤(Cover&)' 앱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SK텔레콤, 커버앤
SK텔레콤, 커버앤

커버앤은 화면 가운데를 2번 두드리면 잠금 화면이 위아래로 열리면서 사용자가 지정한 아이콘들을 보여주는 '바로 가기' 기능을 지원한다. 잠금 상태에서도 최대 4개의 아이콘을 지정해 별도로 잠금 해제 없이 이용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잠금 화면으로 개인 정보 보호를 하면서도 사용자 편의성을 위해 인터넷, 카메라 등 사용자가 즐겨 이용하는 아이콘에 대한 접근성을 높였다고 밝혔다.

커버앤은 바로 가기 기능 이외에 '배경 꾸미기', '혜택 및 알림' 등 편의 기능도 지원한다. 무료로 제공하는 50여종의 이미지를 잠금 화면에 사용자 마음대로 바꿀 수 있으며, 부재중 전화나 스팸/스미싱 번호 등 고객이 원하는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4.3 버전(젤리빈) 이상 스마트폰을 지원하며, 앱 마켓 'T스토어'와 '구글플레이'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SK텔레콤 하태균 상품기획본부장은 "커버앤은 상업적 광고 중심의 기존 잠금 화면 앱과 달리, 사용자 편의성을 우선으로 생각했다"라며, "향후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출시해 SK텔레콤 사용자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것이며, 상품/서비스 중심으로 경쟁하겠다"라고 밝혔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