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 기업과 학교 위한 일체형PC '옵티플렉스 올인원' 출시
델 코리아(www.dell.co.kr)가 옵티플렉스 올인원PC(Optiplex All-in- One PC) 2종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제품 명은 옵티플렉스3030 올인원, 옵티플렉스 9030 올인원이다.
교실 내 보안까지 생각하는 옵티플렉스 3030 올인원
옵티플렉스 3030 올인원은 학습경험에 최적화 된 제품이다. 교육 환경에서 활용하기 편하게 터치스크린을 탑재한 19.5인치 디스플레이를 채택했다. 기존 제품보다 더 얇아져 공간을 적게 차지하고, 무선 키보드와 마우스, 케이블 포트 커버 등을 제공해 학생들이 수업에 집중할 수 있게 한다.
보안도 뛰어나다. 교실 내 학생의 데이터를 보호하기 위해 보안 자격 증명 저장을 위한 TPM 1.2 보안 기능, 포괄적인 암호화 기능, 고급 인증 및 악성 코드 방지 기능, 델 데이터 보호(Dell Data Protection) 솔루션 등을 함께 제공한다. 또한 델 프리미엄 락& 노블 올인원 플레이트 락(Dell Premium Lock & Noble AIO Plate Lock)을 추가해 물리적 보안 기능도 갖췄다.,
학생들의 사용 환경에 맞추어 내구성도 고려했다. 까다로운 작업 공간에서 장시간 사용해도 버틸 수 있도록 검사를 거쳤다. 문제가 발생할 경우 델 프로서포트(Dell ProSupport)를 통해 연중무휴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관리가 쉬운 23인치 올인원 제품, 옵티플렉스 9030 올인원
옵티플렉스 9030 올인원은 인텔 vPro 솔루션을 탑재한 기업용 제품이다. 23인치 크기의 풀HD 해상도 광시야각 IPS 패널을 탑재했고, 터치스크린을 더했다. 프로세서는 4세대 인텔 코어 i7이다. 관리를 편리하게 할 수 있게 설치용 드라이버 팩, Dell 업데이트 패키지, 마이크로소프트 시스템 센터(MS System Center) 통합 플러그인 등을 갖췄다.
보안 기능도 뛰어나다. 락 슬롯을 지원하고 옵션으로 포트 커버를 제공하며 TPM 칩, 암호화된 하드 드라이브 옵션 등을 갖췄다.
그래픽 프로세서는 인텔 통합 그래픽 프로세서(HD 시리즈)이고, 옵션으로 AMD 외장 그래픽 프로세서를 추가할 수 있다. 저장공간은 최대 2TB까지 제공한다.
옵티플렉스 3030 올인원은 60만 원대, 옵티플렉스 9030 올인원은 80만 원대부터 시작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델 공식 홈페이지(http://www.dell.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 / IT동아 강일용(zer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