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과컴퓨터, 우리문화 지키기 캠페인 실시
한글과컴퓨터(대표 이홍구, www.hancom.com, 이하 한컴)가 우리문화 보호를 위한 소비자 참여 기부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한국의 전통문화 보호에 앞장서는 '우리문화지킴이'에 회원가입 시, '한컴오피스 2014', '한컴오피스 한글 2014 for Mac', '이지포토3' 제품을 5% 할인하여 판매하고, 구매자가 할인받은 5%를 문화재 보호 사업에 기부하는 방식으로 6월 한 달간 진행된다.
그동안 한글 및 문화재 보호에 앞장서 온 한컴은, 제품 할인을 통해서 우리문화지킴이 활동에 대한 대중의 관심을 독려하고, 구매를 기부로 연계한 이른바 '착한 소비'를 실현함으로써 소비자들의 윤리적 소비 욕구에도 부응하기 위하여 이번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사단법인 '우리문화지킴이(www.woomunji.com)'는 우리의 전통문화를 계승, 발전시키기 위하여 포털사이트를 기반으로 하여 전통문화와 관련한 통합적 정보 및 커뮤니티 제공과 문화재 환수 운동 등을 전개하고 있다.
이에 관해 한컴의 박현수 비즈니스마케팅실장은 "한컴이 한글을 기반으로 한 소프트웨어를 통해 20년 이상 국민의 사랑을 받으며 성장한 기업인만큼 우리문화를 알리고 보호하는 데에 강한 책임감을 갖고 있다"고 강조하고, "기업과 소비자가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전통문화 수호와 착한 소비 확산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컴은 2007년부터 문화재청과 협약을 맺고 '1문화재 1지킴이 운동'에 동참하여 '영릉(세종대왕릉)' 지킴이로 활동하고 있으며, 청소년들과 함께하는 한국의 세계문화유산 답사, 문화재 교육자료 제작 및 교육 등의 사업을 해오고 있다. 2013년에는 한글날에 한컴오피스 2014를 런칭하고 한글 사랑 및 보호를 위한 범국민적 캠페인을 시행하는 등 문화 보호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며 2013년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글 / IT동아 이문규 (munch@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