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안테크, 6년 A/S 보장하는 SSD, '리뷰안850X' 출시

김영우 pengo@itdonga.com

SSD 전문기업인 리뷰안테크(대표 안현철, www.myssd.com)가 높은 가격대비성능과 긴 A/S를 강조하는 노트북 업그레이드용 SSD를 출시했다.

리뷰안850X
리뷰안850X

이번에 출시한 '리뷰안850X'는 최대 560MB/s의 읽기성능과 500MB/s의 쓰기성능(Ultra모델)을 발휘하는 제품으로, 보통 3년인 타사 A/S기간의 두 배인 6년 A/S를 보장한다. 또한, 고객이 의뢰할 경우 무상으로 제품을 설치해주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리뷰안테크의 설명에 따르면 리뷰안850X 울트라 모델은 AS SSD Benchmark 테스트 결과, S사의 고급형 제품과 동급, 보급형 제품에 비하면 20~30% 높은 성능을 기록했다고 강조했다. 특히 SATA2 기반의 구형 노트북에서도 성능이 크게 떨어지지 않는 것이 특징이라고 한다.

본 제품은 최신SSD컨트롤러 SM2246과 인텔의 NAND Flash 메모리를 탑재했다. 범용적인 2.5인치 규격 외에 소형 제품인 mSATA와 NGFF M.2방식으로도 출시된다. mSATA는 mini S-ATA의 줄임말로 일반 2.5인치보다 훨씬 작아 소형 노트북 등에 많이 쓰인다.

리뷰안테크는 리뷰안850X 출시 기념으로 SSD교환업그레이드 이벤트를 실시한다. 타사의 SSD와 성능을 비교해서 사용기나 상품평을 남기면 리뷰안 850X로 무상교환 해준다. 이벤트는 11번가에서 진행되며 이벤트와 구입은 리뷰안테크의 공식총판인 라온IT(1661-2084)로 문의하면 된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