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태어난 아스텔앤컨, AK120 II 국내 출시

이상우 lswoo@itdonga.com

2014년 5월 23일, 아이리버(www.iriver.co.kr)가 아스텔앤컨 AK120 2세대(이하 AK120 II)를 국내 출시한다고 전했다. 시작한다고 밝혔다. AK120 II는 듀얼 DAC를 장착한 제품으로, 이전 제품(AK120)보다 성능, 기능을 높였다.

AK120 II
AK120 II

시러스 로직의 CS4398 DAC을 2개 장착해 공간감과 선명도가 뛰어나고, 3.31 인치 AMOLED 터치패널을 적용해 사용 편의성도 높였다. 또한, 아스탤엔컨 플래그십 모델 AK240에서 처음 선보였던 'Balanced Out(잡음 감소 주파수를 내보내는 단자)' 단자를 적용했다.

와이파이 기능을 탑재해 무선으로 펌웨어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으며, 고음질 음원 서비스인 그루버스에 직접 접속해 기기에서 바로 음원을 구매할 수 있다. 그루버스에서 제공하는 고음질 스트리밍 라디오 서비스인 소노두스(sonodoos)도 이용할 수 있다(업데이트 예정). 또한, PC에 MQS 스트리밍 서버가 설치돼 있다면, 같은 무선 공유기를 통해 연결한 뒤 공유 폴더에 있는 음악을 내려받거나 실시간으로 감상할 수 있다.

제품 가격은 198만 원이며, 아이리버는 제품 구매자에게 MQS 50곡 쿠폰, 1만mAh 보조 배터리, MQS 앨범(파바로티, 조용필, 2AM) 등 다양한 선물을 제공한다. 또한, 젠하이저의 IE800 Balance 이어폰과 결합한 특별 패키지 상품을 297만 원(보조 배터리, MQS 50곡 쿠폰, MQS 앨범 포함)에 판매한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