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 어느새 누적가입자 5억 명
2014년 5월 13일, (주)카카오(공동대표 이제범, 이석우)가 자사 모바일게임 플랫폼 '카카오게임'의 누적 가입자 수 5억명을 돌파했으며, 이에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은 출시 1주년인 지난 2013년 7월 3억 명을 기록했으며, 지난 11월 말 4억 명을 돌파했다. 이후 약 5개월이 지난 올해 5월 초 누적 가입자 수 5억 명을 넘어섰다.
런칭 당시 7개 파트너와 10개 게임을 선보였던 카카오게임은 현재 230개 이상의 국내외 파트너와 460여 개의 모바일게임을 제공 중이며, 캐주얼게임을 비롯해 RPG(롤플레잉게임), 스포츠, 음악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선보였다. 또한, 파트너와의 동반성장을 통해 누적 매출 8,000억 원을 넘어섰으며, 올해 초 1조 원의 누적 매출을 기록했다.
카카오는 누적 가입자 5억명 돌파를 기념해 오늘부터 6월 2일까지 '전국민 게임 추천 릴레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는 매주 카카오게임에서 추천하는 인기게임 중 한가지 이상을 내려받은 후 게임을 즐긴 이용자에게 카카오프렌즈 한정판 이모티콘 세트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같은 기간 매 주말마다(금요일~일요일) 최신 인기게임을 선정하고, 각 게임별 아이템 할인판매 및 보너스 아이템 지급 등 추가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카카오는 "친구들과 더 재미있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시스템과 편의 기능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며, "앞으로 성장할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파트너들과 함께 사용자에게 즐거움을 전달하는 다양한 모바일게임을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