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DONGA

LG G프로2, 100% 활용하기 - 매직 포커스

안수영

대다수 스마트폰에는 사용자 편의를 위한 다양한 기능이 숨어 있다. 이에 IT동아는 초보자들이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스마트폰에 숨겨진 기능을 하나씩 소개할 예정이다. 본 기사는 LG전자의 전략 스마트폰 'G프로2' 활용 방법을 소개한다.

1부 - 콘텐츠 잠금 (http://it.donga.com/17893)
2부 - 노크 코드 (http://it.donga.com/17969)

매직 포커스란?

LG전자 G프로2

많은 사람들이 사진을 찍을 때 '아웃포커스' 기능을 이용한다. 아웃포커스란 인물이나 사물에 초점을 주고 나머지 부분은 흐릿하게 하는 것으로, 부드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는 데 많이 쓴다.

이런 아웃포커스 효과를 손쉽게 내려면, 사용자가 사진 초점을 마음대로 바꾸는 것이 가장 간편할 것이다. 하지만, 아쉽게도 대다수의 카메라나 스마트폰은 사진을 찍고 난 다음에 초점을 조정할 수 없다. 촬영 후 초점을 바꿀 수 있는 방법은 어디 없을까?

LG전자 G프로2는 '매직 포커스'라는 UX를 지원해, 촬영을 한 뒤 사진 초점을 마음대로 바꿀 수 있다. 사진을 찍은 뒤 초점을 조정할 수 있는 만큼 사진 초보자에게 유용하다.

촬영 후 초점을 내 마음대로!

매직 포커스를 이용하려면 먼저 카메라 앱을 실행해야 한다. 매직 포커스는 스마트폰에 기본으로 설치된 '카메라'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으로 이용할 수 있다. '라인 카메라', '캔디 카메라' 등 별도로 내려받은 카메라 앱은 LG전자의 매직 포커스가 지원되지 않는다.

카메라 앱을 실행했다면 화면 상단의 '모드'로 진입해 '매직 포커스'를 선택하자.

LG전자 G프로2 매직포커스

이제 사진을 찍을 차례다. 화면 하단에는 '휴대폰을 피사체에 가까이 가져간 후 흔들리지 않게 촬영하세요'라는 안내메시지가 나타날 것이다. 말 그대로 휴대폰을 촬영하고 싶은 물체에 가까이 대고 사진을 찍자. 화면 하단의 카메라 모양 버튼을 누르면 촬영을 할 수 있다.

LG전자 G프로2 매직포커스

사진을 찍으면 왼쪽 하단에 새로 찍은 사진과 함께 '초점을 조절하려면 이 버튼을 누르세요'라는 안내메시지가 나타난다. 이를 터치하자.

LG전자 G프로2 매직포커스

사진 초점을 변경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초점을 맞추려는 대상을 터치하거나, 우측 바를 움직여 초점을 조절한 후 우측 상단의 저장 버튼을 누르세요'라는 안내메시지처럼, 초점을 주고 싶은 부분을 터치하면 된다.

LG전자 G프로2 매직포커스

사진 전체에 초점을 줄 수도 있다. 화면 상단에 있는 'All In Focus' 버튼을 누르면 된다.

LG전자 G프로2 매직포커스

사진을 저장하려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디스켓 버튼을 누르면 된다. '갤러리' 앱에서 사진을 확인할 수 있다.

* 해당 기사에 대한 의견은 IT동아 페이스북(www.facebook.com/itdonga)으로도 받고 있습니다.

글 / IT동아 안수영(syahn@itdonga.com)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