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개발자의 축제, '스킬트리랩 부트캠프' 열린다
개발자들이 2박3일 동안 모여 다양한 아이디어로 게임을 개발하는 부트캠프 행사가 열린다. 동아닷컴 평생교육 아카데미 스킬트리랩(이하 스킬트리랩)이 첫 부트캠프인 '스킬트리랩 인디개발자 부트캠프 1.0(이하 스킬트리랩 부트캠프)'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부트캠프는 글로벌 IT 기업 IBM이 메인 스폰서로 참여하며, 마이크로소프트 등이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스킬트리랩 부트캠프는 오는 28일 (금) 저녁 7시부터 30일 (일) 저녁 7시까지 2박 3일간 진행될 예정이며, 장소는 서울 신도림 테크노마트 TG 이스타디움이다. 게임 제작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개발에 쓸 프로그래밍 언어 및 개발 엔진에도 제한이 없다. 참가 신청은 19일부터 오는 27일 오후 1시까지 온오프믹스 홈페이지(http://onoffmix.com/event/25516)에서 하면 되며, 참가비는 1만 원이다. 스킬트리랩은 부트캠프 참가자들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스킬트리랩 부트캠프는 게임잼(Gamejam) 형식으로 열린다. 기획자, 프로그래머, 디자이너 등이 한곳에 모여 즉석에서 팀을 결성한 후 48시간 동안 주제에 맞는 게임을 집중적으로 개발해 프로토타입을 만들어내는 것이 목적이다. 주제는 당일 공개되므로 참가자의 기획력, 빠른 진행 능력, 위기대처능력 등을 시험해 볼 좋은 기회다. 또한, 실전에서 부딪히며 값진 노하우도 얻고, 같은 목적 아래 모인 사람들끼리 인맥도 쌓을 수 있다.
행사장에 상주하는 멘토들은 참가자들이 프로젝트 진행 중 어려움에 닥쳤을 때 적절한 조언을 해줄 예정. 또한, 참가자들이 즐겁게 개발에 임할 수 있도록 퀘스트 형식의 이벤트 등도 준비했다.
한편, 이번 부트캠프를 주관하는 스킬트리랩은 게임 및 콘텐츠 개발자를 양성하는 교육 기관이다. 언론사의 신속한 정보력, 국내 최고 강사들의 교육 프로그램, IT 기업들과의 네트워크 등을 활용해 수강생이 최고의 개발자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돕는다. 오는 4월5일부터 '유니티2D 모바일 아트', '유니티 2D 게임 개발 입문', '모바일 게임 서버 개발 기초', '유니티 3D RPG 게임 개발' 등 4개의 과정을 우선 개강하며, 추후 게임 개발에 관련된 모든 과정으로 확대해 프로그램을 구성할 예정이다. 스킬트리랩 수강 신청은 공식 홈페이지(http://www.skilltreelab.com/class/class_apply.php)에서 하면 된다.
스킬트리랩 송영주 전임강사는 "스킬트리랩 부트캠프는 1등을 가려내는 경진대회가 아니라 개발자들이 자유롭게 즐기는 축제 분위기가 되도록 기획했다"며, "평소 게임에 관심있던 개발자들이 마음 편하게 참가해 추억도 쌓고 개발 실력도 업그레이드할 기회로 삼길 바란다"고 말했다.
글 / IT동아 나진희(naji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