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프로필에 카카오뮤직을 등록하세요

2014년 1월 28일, (주)카카오(공동대표 이제범, 이석우)와 (주)네오위즈인터넷(대표 최관호)이 공동으로 서비스하는 '카카오뮤직'을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과 연동할 수 있도록 채널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카카오뮤직은, 좋아하는 음악을 직접 선정해 '뮤직룸'을 만들고 음악을 전하는 모바일 플랫폼이다.

카카오톡 사용자는 이번 연동을 통해 음악으로 자신을 소개할 수 있다. 카카오뮤직을 통해 구매한 음악을 자신의 프로필 대표음악으로 설정할 수 있으며, 해당 앨범의 커버 이미지를 프로필 배경 이미지로 꾸밀 수도 있다. 카카오톡 친구가 내 프로필에 설정한 음악의 이미지를 터치하면 뮤직룸으로 이동해 다양한 음악을 들을 수도 있다. 카카오뮤직은 카카오 계정만 있으면 해당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내려받아 이용하면 된다.

카카오톡-카카오뮤직 채널 연계
카카오톡-카카오뮤직 채널 연계

카카오는 "이번 카카오톡 연동 서비스는 친구들과 함께 듣고 음악으로 소통하는 카카오뮤직만의 개성을 한층 뚜렷하게 해줄 것"이라며, "사용자가 다양한 채널을 통해 친구와 대화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번 카카오톡 연동 서비스는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먼저 선보이며, 곧 iOS 버전을 선보일 예정이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