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금관악기 느낌의 이어폰 2종 출시

이상우 lswoo@itdonga.com

2014년 1월 24일, 소니코리아(www.sony.co.kr)가 이어폰 2종(MDR- EX650AP, MDR-EX450)을 출시한다고 전했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청명한 소리와 함께 하우징에 관악기에 쓰이는 소재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합리적인 가격과 세련된 디자인도 갖췄다.

소니 MDR-EX650AP
소니 MDR-EX650AP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소니가 자체 개발한 12mm 다이내믹 드라이버를 탑재해 소리의 왜곡을 줄였다. 이 드라이버는 크기는 작지만, 강력한 네오디뮴 자석을 장착해 저음에서 고음까지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다. 특히 소니의 고급 이어폰/헤드폰에만 적용하던 '비트 리스폰스 컨트롤' 기술을 적용해 깊고 풍부한 저음을 구현했다.

MDR-EX650AP 모델에는 황동, MDR-EX450 모델에는 알루미늄 등 관악기에 쓰이는 소재로 하우징을 제작했다. 이를 통해 불필요한 진동과 소리 왜곡을 줄였다. 또한, 도관을 기존 제품보다 15% 확장해 중고음 손실도 줄였다.

두 제품 모두 사용자 귀와 접촉하는 면적을 줄인 '앵글드 이어 피스' 방식을 채용해 안정적이면서 편안한 착용감을 전달한다. 엉킴 방지 톱니 모양 케이블를 적용해 꼬이는 현상을 줄였으며, 혹시나 케이블이 꼬였을 때 풀기도 쉽다. MDR-EX650AP에는 안드로이드, iOS 스마트폰과 모두 호환되는 마이크/버튼을 갖췄다. 휴대폰 조작 없이 걸려온 전화를 편리하게 받을 수 있으며,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스마트 키(Smart Key)'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으면 버튼을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이밖에 휴대용 파우치, 케이블 길이 조절기, 실리콘 고무 재질로 된 이어팁 등을 기본 제공한다.

MDR-EX650AP는 금관악기를 떠올리게 하는 브라운(Brass Brown) 색상과 금속 느낌의 블랙(Brass Black) 색상 2종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8만 9,000원이다. MDR-EX450은 블랙, 그린, 화이트, 골드 4종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5만 9,000원이다.

제품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소니스토어 온라인 홈페이지(http://store.sony.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