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스트림, 유튜브 제치고 올해의 생방송 비디오 플랫폼으로 선정
유스트림, '2013 스트리밍 미디어 리더스 초이스 어워즈' 수상
'2013년 최고의 생방송 비디오 플랫폼'으로 선정… '유튜브라이브' 등 경쟁 후보 제쳐
소니 PS4 게임플레이 생중계 기능 실현, 생중계 광고 ‘라이브애드' 출시 등을 호평
실시간 동영상 스트리밍 플랫폼 유스트림(www.ustream.tv)이 지난 11월 20일(현지 시간) '스트리밍미디어닷컴(StreamingMedia.com)'의 '2013 스트리밍 미디어 리더스 초이스 어워즈(2013 Streaming Media Readers’ Choice Awards)' 수상자로 선정됐다.
유스트림은 생방송 비디오 플랫폼 부문에서 '유튜브라이브', '라이브스트림' 등 경쟁 후보를 제치고 2013년 최고의 업체로 선정됐다. 상반기 소니 PS4에 유스트림을 통한 게임 생중계 기능을 추가하고, 생방송 비디오와 광고를 융합한 '라이브애드(LiveAd)'를 출시한 점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스트리밍 미디어 리더스 초이스 어워즈는 스트리밍 및 온라인 비디오 분야에서 높은 권위를 자랑하는 상으로, 스트리밍 미디어 전문지 스트리밍미디어닷컴의 주관 아래 독자들의 투표를 거쳐 가장 훌륭한 성과를 보인 업체들을 선정하는 행사다.
유스트림 브래드 헌스터블 미국 대표는 "올해를 대표하는 생방송 비디오 플랫폼으로 뽑혀 영광"이라며, "유스트림이 실시간 동영상 플랫폼 역할을 넘어 산업 전 분야에 영향력 있는 커뮤니케이션 수단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나갈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글 / IT동아 강일용(zer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