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콤, 지스타 2013에 태블릿 체험공간 마련해
태블릿 전문 기업 한국 와콤이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지스타 2013에 부스를 마련하고 자사의 인튜어스 및 신티크 등의 태블릿 제품과 뱀부 스타일러스 제품을 선보전시하고, 방문객에게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지스타 현장에서 제품을 구매한 사람에게 현장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신티크 13HD는 1,920x1,080의 해상도를 지원하는 풀HD 액정 태블릿으로, 약 1,670만 가지의 색상을 구현할 수 있어, 실제 색상과 거의 유사한 느낌을 준다. 또한, 2,048단계 압력 레벨과 민감한 기울기 감지 기능을 갖춘 프로 펜(Pro Pen)을 함께 제공한다. 디자인, 미술, 이미지 편집 등 등 게임 그래픽 디자이너, 그래픽 전문가들을 위한 제품이다.
인튜어스 프로는 다양한 사용자 작업 환경에 맞춰 소형, 중형, 대형 등 다양한 크기로 전시한다. 인튜어스 프로는 사진작가, 디자이너, 등 창작 전문가를 위한 태블릿이다. 설정 익스프레스 키와 터치링은 작업 효율을 높여주고, 자주 쓰는 단축키 및 수정 기능을 태블릿 위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어 컴퓨터 키보드 의존도를 낮춰준다. 익스프레스 뷰(Express View) 기능은 사용자의 익스프레스 키 설정을 표시해주고, 몇 초 후 자동 사라져 작업 과정을 방해하지 않는다.
이밖에 개인 맞춤형 방사형 메뉴 설정을 통해 사용자가 더 신속하게 원하는 기능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인튜어스 프로의 와콤 그립펜은 1g의 미세한 압력도 감지하며, 2,048 압력 감지 레벨을 지원한다. 기울기 인식 기능으로 실제 붓이나 펜을 사용하는 것처럼 정밀하게 사용할 수 있다.
모바일 기기용 터치 펜 뱀부 스타일러스도 전시한다. 뱀부 스타일러스는 태블릿PC, 스마트폰 등에서 글씨를 쓰거나 간단한 스케치 등을 할 수 있는 제품이다. iOS나 안드로이드용 드로잉 앱, 메모 앱을 통해 모바일 기기를 실제 노트처럼 활용할 수 있으며, 와콤 뱀부 페이퍼나 뱀부 루프 등의 앱과 함께 사용하면 더 효율적이다.
한편, 지스타 2013은 오는 11월 17일(일요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다. 관람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 까지며, 입장료는 일반 6,000원, 학생 3,000원이다. 지스타 행사장에서는 각종 신작 게임은 물론, 게이밍 기어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마련돼 있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