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마케팅 담당자 통찰력 높여줄 마케팅 클라우드 신기능 발표
2013년 10월 16일, 한국어도비시스템즈(http://www.adobe.com/kr, 이하 어도비)가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의 디지털 분석 툴 '어도비 애널리틱스'의 신기능을 소개했다. 이번에 추가된 기능은 예측 분석, 실시간 보고 및 데이터 시각화, 강화된 비디오 분석 및 모바일 앱 분석 등이다.
예측 분석 기능의 '자동 이상 탐지'는 과거 경향을 기준으로 표준을 벗어나는 데이터 요소를 파악해줘 담당자가 중요한 사항을 신속하게 발견할 수 있다. 이상 탐지 기능은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 인터페이스 및 모바일 기기 보고용 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오픈 API를 통한 맞춤형 마케팅 대시보드로 통합할 수 있다.
실시간 보고 기능은 담당자 및 실무자가 사용자의 컨텐츠 소비, 캠페인 성공여부 및 현장 전환율 등을 보다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 기능을 통해 담당자는 매 5초마다 갱신되는 데이터를 세밀하게 살펴볼 수 있다.
또한, 데이터 시각화 기능개선을 통해 담당자는 실시간 흐름을 쉽게 확인할 수 있으다. 소매업체의 '일 거래량' 과 같은 사항을 시각적으로 보여줄 수 있으며 하루 중 언제 현장에서 주문이 이뤄지는 지에 대해 파악할 수 있다.
모바일 분석 기능은 모바일 앱으로 수집한 모든 자료를 어도비 애널리틱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다. 특히 GPS 위치 기능을 통해 사용자가 모바일 앱에 접속하는 위치에 따라 필요한 콘텐츠를 사용할 수 있다.
이밖에 비디오 메트릭스(Video Metrics)기능을 강화해 영상물 게시자에게 강력한 표준 비디오 분석 보고 및 측정기능을 제공한다. 이 기능은 '심박' 측정을 사용해 컨텐츠 및 광고내용을 매 10초마다 분석하고, 이후 어도비 애널리틱스로 보내 분 단위 세분화 내역을 제공한다. 담당자는 이를 통해 광고를 삽입할 최적의 시간, 수량 및 길이 등을 파악해 광고 효과를 높일 수 있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