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눈에 보는 전자책 동향 - 10월 둘째 주(10.3-10.9)
지난 2009년 말, 아이폰과 옴니아2로 시작한 스마트폰 열풍은 많은 것을 변화시켜 왔다. 이후 스마트 기기(스마트폰, 태블릿PC, 전자책 리더기 등)가 대중화됨에 따라 전자책 사용자도 점점 늘어나고 있다. 이에 IT동아는 독자들이 전자책 동향을 접하는 데 도움이 되고자 인기 도서, 신간, 이벤트 소식을 매주 전달하기로 했다. 이번에는 10월 둘째 주의 전자책 동향을 살펴보도록 한다.
전자책 순위
이번 주에는 이영도 작가의 판타지 소설이 베스트셀러 차트에 올랐다. 각 서점사에서 진행하는 이영도 소설 컬렉션 할인전에 관심을 보인 독자들이 많았던 것으로 분석된다. 다음 주에는 2013 노벨 문학상 수상자로 선정된 앨리스 먼로의 책이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신간 소식
이번 주 신간 중에는 교보문고에서 나온 '마시멜로 세 번째 이야기(호아킴 데 포사다, 21세기북스)'가 눈길을 근다. 저자 호아킴 데 포사다는 세계적인 대중연설가이자 자기계발 전문가이며, 자기계발서 '마시멜로 이야기' 시리즈를 펴낸 것으로 유명하다. 마시멜로 세 번째 이야기는 성공과 인생의 지혜를 담은 책이다. 저자는 지금 우리 곁에 있는, 사소해 보이지만 소중한 것들을 무심코 지나쳐버리지 말라고 이야기한다. 또한 지금보다 더 발전하기 위해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 알려준다.
리디북스에는 '승자의 본질(앤서니 K. 찬, 와이즈베리)'이 신간으로 나왔다. 이 책은 성공한 사업가들의 특징 4가지를 제시하고, 그에 따른 비즈니스 리더의 경영 스타일을 풀어낸 경제경영서다. 저자는 성공하는 사업가의 핵심 특징을 4가지(heart-뜨거운 가슴, smart-두뇌, guts-배짱, luck-용기)로 정의한다. 그리고 상대적으로 약한 특성을 보완하는 전략적인 지혜에 대해 조언한다. 나아가 스타벅스, 아마존, 맥도날드 등 포춘지가 선정한 500대 기업의 사례를 토대로, 창업부터 위기관리 등 사업 진행 과정에서 4가지 특성을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설명한다.
예스24에는 '너의 목소리가 들려 1(글 박혜련/그림 문인호, 소네트)'가 신간으로 나왔다. 이 책은 SBS 인기 드라마 '너의 목소리가 들려'를 만화로 재구성한 영상 만화다. 속물 국선변호사 장혜성이 사람의 마음을 읽는 초능력을 가진 소년 박수하와 바른생활 사나이 차관우를 만나며 겪는 이야기를 흥미진진하게 그려냈다.
이벤트 소식
알라딘은 전자책 전종 할인 이벤트를 열었다. 전자책을 1만 원 이상 구매한 독자들에게 2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4만 원 이상 구매한 독자들에게는 30%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이벤트 기간은 10월 31일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페이지(http://me2.do/xF8nnBbx)를 참조하면 된다.
리디북스는 '한 권으로 읽는 왕조실록' 5권 세트를 단독 할인한다. 이 책은 총 250만 부가 판매된 스테디셀러로, 삼국시대부터 조선시대에 이르는 2,000년 왕조를 다뤘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종이책 정가 대비 77% 할인된 가격으로 책을 구매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은 11월 10일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페이지(http://me2.do/xzO66dxD)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 / IT동아 안수영(syahn@itdonga.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