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먼웍스, 스마트폰 연동 무선 IP 카메라 '포스캠' 출시
휴먼웍스가 스마트폰과 PC로 실시간 영상 확인 및 원격 제어를 할 수 있는 IP 카메라 '포스캠(모델명 FI8910W)'을 선보인다.
포스캠은 스마트폰이나 PC로 실시간 영상을 확인할 수 있는 무선 CCTV다. 인터넷이 연결된 곳이라면 어디서나 설치할 수 있다. 단, 무선 공유기로부터 최대 70m 거리까지 설치 가능하다. 전용 앱이 설치된 스마트폰이나 PC 웹브라우저에 미리 설정된 URL을 입력하면 언제 어디서나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원격으로 상하좌우 카메라 각도도 조절할 수 있다.
포스캠은 동작 감지 센서로 미세한 움직임을 감지한다. 내장 스피커와 마이크를 통해 양방향으로 음성을 전송한다. 이를 통해 집안에 혼자 있는 어린 자녀나 애완동물이 안전하게 생활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포스캠으로 기록한 영상은 최대 4명에게 공유할 수 있다. 적외선 LED를 이용해 빛이 없는 야간에도 영상을 볼 수 있다. 제품 가격은 13만 9,000원이다.
휴먼웍스 김형광 본부장은 "포스캠은 기존에 설치 과정이 복잡했던 CCTV와 달리 인터넷과 전원만 있으면 누구나 쉽게 설치할 수 있고, 스마트폰을 이용해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으로 영상을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다른 IP 카메라나 CCTV보다 가격도 저렴하다"라고 전했다.
한편 '포스캠'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IT 전문 쇼핑몰 앱토커머스(http://c.appstory.co.kr/etc234)에서 확인하면 된다.
글 / IT동아 안수영(syah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