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오텍, 손 글씨를 일반 텍스트로 변환하는 '디오노트' 앱 출시

김영우 pengo@itdonga.com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전문 기업 디오텍(www.diotek.co.kr)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손 글씨 노트/메모 작성 애플리케이션인 '디오노트'를 새롭게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고 16일 밝혔다.

디오노트
디오노트

이 제품은 디오텍의 '디지털 잉크 텍스트(Digital Ink Text)' 편집 기술이 적용된 제품으로써, 사용자의 손글씨가 필체 그대로 일반 텍스트로 변환되며 편집도 가능하다. 언어별로 별도의 키보드나 입력기 없이도 전세계 모든 언어에 대한 손글씨 입력을 통해 편집과 활용이 자유롭다는 점도 특징이다.

또한 독자적 알고리즘을 통해 손 글씨로 작성된 메모까지 검색할 수 있는 '잉크 텍스트 서치(Ink Text Search)' 기능이 지원된다. 이외에도 슬라이딩 입력 패널 속도 자동 조절 기능, 작성 메모를 노트북으로 생성/저장하고 표지를 변경하여 꾸미는 기능과 함께, SNS로 공유하고 에버노트, 구글 드라이브, 드롭박스 등 연결된 계정으로 백업하거나 특정 메모를 홈 화면에 바로가기로 설정할 수 있는 단축메뉴 등의 다양한 부가 기능까지 제공된다.

디오노트는 현재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출시되어 구매가 가능하며 곧 T스토어 출시도 예정되어 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제품은 메모 숫자에 제한이 있는 버전으로, 인앱 구매를 통해 무제한 버전으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