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오텍, 음성인식으로 영어 발음 교정하는 '디오에듀 플레이어' 출시

이문규 munch@itdonga.com

[IT동아 이문규 기자] 디오텍(공동대표 곽민철, 권철중, www.diotek.com)이 자사의 음성 인식 엔진을 활용한 영어 말하기 학습 솔루션인 '디오에듀플레이어(DioEduplayer)'에 대한 개발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사업화에 돌입했다.

디오에듀플레이어는 동영상을 활용한 영어 학습 솔루션으로, 음성 인식 엔진을 통해 학습 기능뿐 아니라 학습 콘텐츠 제작 기능까지 통합적으로 제공한다. 또한 기존 콘텐츠 업체가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동영상을 활용할 수 있으며, 음성인식을 통한 영어 말하기 학습에 최적화된 프로그램을 단기간에 간편하게 구축할 수도 있다.

디오텍 '디오에듀플레이어'
디오텍 '디오에듀플레이어'

특히 디오텍의 독자적인 음성 인식 엔진을 바탕으로 기존 제품의 단편적 피드백과는 차별화된 구체적인 발음 분석의 결과 데이터와 코멘트를 통해, 수준 높은 말하기 학습 기능을 지원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예를 들어, 단어 단위의 발음 정확도를 색상으로 표시하여 발성 속도, 억양, 문장 강세 등에 대한 구체적 인식 결과 데이터를 직관적인 그래프의 형태로 제공한다.

디오텍의 이항섭 음성인식 사업본부장은, "향후 일본어와 중국어 등의 언어 추가 지원 및 해외 시장에 대한 사업 계획도 수립했으며, 교육 서비스 시장 외에도 교육용 기기 제조 및 IPTV 서비스 업체 등으로 대상 시장을 확대하여 더 높은 부가가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디오텍은 청담러닝, 교원, YBM시사닷컴, 잉글리쉬무무, 위버스마인드 등과 같은 주요 영어 학습 서비스 업체에 영어교육용 음성 인식 엔진을 공급하고 있다.

글 / IT동아 이문규 (munch@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