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팔로, 고급형 유무선 공유기 출시
2013년 9월 13일, 버팔로(www.buffalotech.co.kr)가 개방형 펌웨어 'DD-WRT'를 채택한 고급형 가정용 유무선 공유기 '에어스테이션(모델명: WZR-HP-G450H)'을 출시했다고 전했다.
이 제품은 5데시벨(dBi) 고성능 안테나 3개 장착해 최대 450Mbps의 무선속도와 안정적이고 폭넓은 무선 범위를 제공하며, 유선 속도는 최대 1Gbps를 지원한다. 특히 신제품은 'DD-WRT.com'과 협력해 한글 버전 개방형 펌웨어 'DD-WRT'를 제공해 공유기로 구현할 수 있는 모든 기능을 사용자 필요에 따라 구성할 수 있다.
후면에 있는 USB 단자를 활용해 외장하드, USB 메모리 등을 연결하면 소용량의 NAS(나스)로도 활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인터넷이 되는 곳이라면 세계 어느 곳에서든지 사무실, 가정에 있는 공유기에 접속해 자료를 올리거나 내려받을 수 있다. 비트토렌트(BitTorrent) 소프트웨어도 지원해 PC 없이도 파일을 전송할 수도 있다.
이외에도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전용 앱을 지원해 간편하게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으며 외부에서 집에 있는 컴퓨터의 전원을 켤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윈도, 맥 등의 다양한 운영체제와 호환되며 유선랜 단자 4개를 갖췄다. 제품 가격은 11만 원대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