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랩 컨버전스, 유아교육전에서 '닷코드 스티커' 공개
네오랩 컨버전스(대표이사 이상규 www.neolab.kr)는 오는 8월 15일(목)부터 18일(일)까지 4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29회 서울국제유아교육전'에 참가해 '닷코드 스티커'를 처음 공개했다고 전했다.
닷코드 스티커는 MP3등 디지털 사운드 파일의 정보를 저장할 수 있는 종이스티커로 종이에 저장된 소리는 펜으로 터치하면 재생된다. 기존의 찍어서 소리나는 펜과 같은 원리로 이번에는 사용자가 원하는 음원을 마음대로 편집하여 스티커에 저장할 수 있다.
닷코드 스티커는 전용 편집 프로그램인 닷코드 스탬프와 전용펜인 팝펜이 필요하다. 닷코드 스탬프를 PC에 설치하면 전용 브라우저에 실제 닷코드 스티커와 같은 배열, 같은 모양의 스티커가 화면에 나타난다. 그리고 기존에 저장된 MP3파일을 원하는 스티커에 마우스로 드래그 한 후, 펜을 PC와 연결해 전송 버튼을 누르면 편집이 끝난다. 편집한 스티커는 원하는 곳에 붙이고 팝펜으로 찍으면 사운드가 재생된다.
닷코드 스티커는 강의노트, 플래시 카드, 학습가이드 등을 직접 만들어 학습에 활용할 수 있고, 음악 앨범 CD를 다이어리, 카드, 달력 등에 붙여서 들을 수 있다. 또한 편지나 선물 포장 등에 음성 메세지를 넣어 마음을 담아 전할 수도 있다.
이번 전시에서는 닷코드 스티커 론칭 기념으로 유아교육대전 기간에 부스 방문 고객들에게 30%할인된 가격으로 판매 할 예정이며, 닷코드 스티커를 체험하고 설문지 작성 시 추첨을 통해 다양한 상품을 증정 할 예정이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