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1km', 서울에서 뉴요커를 만나다
서울에서 뉴욕까지 전세계 사용자와 만나는 신규 아이템 '순간이동' 출시
위치기반 SNS, 1km(일키로, 대표 정주형)는 원하는 도시를 터치하면 해당 도시에 있는 1km 사용자들과 대화할 수 있는 신규 아이템 '순간이동' 을 출시했다. 이로써 240만 명의 사용자들은 나라와 지역에 구애 받지 않고 보다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으며, 해당 도시에 대한 현지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얻을 수 있다.
순간이동 아이템은 국내, 해외로 나누어져 있으며 순간이동 국내 아이템을 클릭 시 서울을 비롯 각 도시의 특징을 나타낸 아이콘을 볼 수 있다. 가령 사과로 유명한 대구 아이콘을 클릭하면 대구에 있는 1km 사용자들이 나타나며 원하는 사람을 선택하여 대화를 나눌 수 있다. 순간이동 해외 아이템은 해외에 거주하는 한국인 뿐만 아니라 현지인과도 직접 대화를 할 수 있다.
이번 신규 아이템 출시 기념 및 공식 블로그 오픈을 축하하며 1km 공식 블로그(http://bit.ly/19eRaF2)에서 7월 24일부터 8월 11일까지 '순간이동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1km 공식 블로그 오픈 축하 메시지와 함께 순간이동 하고 싶은 도시를 댓글로 적고 해당 포스트를 개인 블로그 및 SNS에 스크랩하면 추첨을 통해 제주도 여행 2박 3일 상품권 및 영화 예매권 등 다양한 선물을 제공한다.
아울러 이번 신규 아이템에는 순간이동 아이템을 비롯 자신의 지난 기록들을 볼 수 있는 아이템 '타임머신'과 싱글들만을 위한 아이템 '싱글파티'도 포함된다. 신규 아이템 가격은 천 원이며, 1km는 현재 iOS 및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글 / IT동아 이문규 (munch@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