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놀로지, NAS 운영체제 DSM 4.3 베타 출시
NAS(Network Attached Storage) 전문 기업인 시놀로지(Synology, www.synology.com)가 NAS 운영체제인 디스크스테이션 매니저(DiskStation Manager, 이하 DSM) 4.3 베타 버전을 출시했다고 11일 전했다.
이번에 발표한 DSM 4.3 베타 버전은 개선된 통합 스토리지 플랫폼 환경을 제공, 파일 공유와 동기화가 간편해졌다. 또한 멀티미디어 스트리밍이 한층 편리해졌으며, 직관적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것도 특징이다.
DSM 4.3은 윈도우 오프로디드 데이터 전송(Windows Offloaded Data Transfer, ODX) 기술을 지원한다. 덕분에 호스트 서버에서 시놀로지 NAS로 넘어갈 수 있으며, 트래픽과 CPU 사용량은 줄이고 데이터 전송 속도는 높일 수 있다. SSD의 효율성과 수명을 높일 수 있는 트림(Trim, SSD 데이터 셀에 남아 있는 기록들을 완전하게 삭제될 수 있도록 도와줌) 기능을 지원하는 것도 특징이다
그 외에도 포토 스테이션(Photo Station), 비디오 스테이션(Video Station) 등을 이용해 한층 빠르고 편리하게 멀티미디어 스트리밍을 즐길 수 있게 되었으며, 이들과 연동되는 DS 포토+(DS photo+), DS 비디오(DS video) 등의 모바일 앱을 다수 지원한다.
시놀로지의 CEO인 빅 수(Vic Hsu)는 "DSM 4.3은 기업들로 하여금 효율적인 IT 인프라 구축을 가능하게끔 하며, 모든 사용자에게 맞춤형 멀티미디어 경험을 선사한다"고 강조했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