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에서 일정관리와 소식 공유를 한 번에
2013년 7월 8일, 다날엔터테인먼트가 일정 관리 및 소식 공유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소식톡 for Kakao(이하 소식톡)'를 카카오톡 채팅플러스에 선보인다고 밝혔다. 소식톡은 각종 모임, 약속, 경조사 소식 등을 지인들에게 공유하고 일정을 관리하는 앱이다.
사용자는 이 앱으로 친구모임과 같은 일상적인 약속에서부터 결혼식, 돌잔치, MT 등 다양한 행사와 경조사까지 각종 소식과 주요 일정을
달력(캘린더)에 손쉽게 작성하고 공유할 수 있게 됐다. 날짜, 시간, 장소 등을 입력해 새로운 소식을 작성한 후 사진, 동영상, 지도 정보
등도 첨부할 수 있다. 17가지 아이콘으로 생일, 기념일, 회식 등 일정의 성격을 구분해 표시할 수 있다.
새롭게 작성한 소식과 일정 등은 소식톡 달력에 자동으로 표시되며, 소식 공유하기를 누르면 특정 지인에게 카카오톡으로 공유 메시지를 전송할 수도 있다. 전달받은 소식도 소식톡 달력에 자동으로 저장되고, 해당 소식을 받은 지인끼리 댓글로 대화 할 수도 있다.
또한 사용자는 카드 기능으로 일정, 장소, 사진, 메시지 등을 넣은 모바일 청첩장이나 모바일 초대장 등을 지인들에게 편리하게 보낼 수 있다. 현재 소식톡은 총 46종의 모바일 카드를 선보이고 있으며, 출시를 기념해 사용자 전원에게 유료카드 3종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향후 소식톡은 모바일 기프트 쿠폰 서비스도 추가해 멀리 있는 지인에게도 선물과 함께 축하 인사를 전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소식톡은 카카오 채팅플러스와 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스토어 등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글 / IT동아 윤리연(yoolii@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