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 영화 공모전 '제2회 에코필름 어워즈' 개최
2013년 7월 3일, 로하스코리아포럼(http://www.lohaskorea.org)이 전남 순천에서 제2회 에코필름 어워즈'를 개최한다고 전했다. 에코필름 어워즈는 지속 가능한 상생과 공존방법, 생활 속 환경 이야기 등을 영상으로 제작해 공모하는 '환경 영화제'다. 환경 관련 내용이면 어떤 장르든, 어떤 소재든 상관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전문장비를 사용하는 '아마추어영화인' 부문과 스마트폰 등을 사용하는 '일반인(학생 포함) 부문'으로 구분해 시상한다. 단, 대상은 아마추어 부문과 일반인 부문을 통합해 1명을 선정해 환경부 장관상과 상금 300만 원을 수여한다. 최우수상은 각 부문별 1명씩 선발, 아마추어 부문 200만 원, 일반 부분 150만 원을 시상한다. 우수상은 각 부문 3명씩 아마추어 부문 100만 원, 일반 부문 70만 원을 수여하며, 특별상은 각 부문 3명씩 선정해 상금 50만 원을 수여한다. 시상식은 8월 2일 순천만 국제 정원박람회 특설무대에서 열리며, 시상식 당일에는 '에코골든벨'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열린다.
이번 공모전의 심사위원은 한예종 박종원 총장, 환경부 정연만 차관, 한양대 박영상 신방과 교수 등이다. 수상작은 경우 환경교제로 제작돼 일선 학교에 보급되며, 환경TV, 다음TV팟, 유튜브 등을 통해 방영될 예정이다. 작품 마감은 7월 20일이며, 완성한 작품을 에코다큐 어워즈 조직위원회 이메일(awards@eco-tv.co.kr)로 보내면 된다.
이번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환경TV 홈페이지(www.eco-tv.co.kr)나 전화(02-6096-2705~8)로 문의하면 된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