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교사를 위한 '스마트티처' 선보여

2013년 7월 2일,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하성민, www.sktelecom.com)이 교사들을 위한 모바일 교수학습지원 서비스 '스마트티처'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스마트티처는 SK텔레콤이 교과서 및 교수학습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천재교육(회장 최용준)과 공동개발한 스마트폰/태블릿PC용 수업지원 도구이다.

스마트티처는 'T셀파 Lite(교육용 콘텐츠 뱅크)', '스마트 리모콘(PC 원격 제어 지원)', '교사용 자료실', '학부모 알리미(공지사항 실시간 전달)'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SK텔레콤, 교사를 위한 '스마트티처'
선보여
SK텔레콤, 교사를 위한 '스마트티처' 선보여

T셀파 Lite는 천재교육이 운영하는 포털사이트 'T셀파'의 교육용 콘텐츠 약 20여만 건을 모바일 기기에 맞게 최적화한 것으로, 모바일 기기에서 자료를 찾고 수업에 필요한 사항 등을 골라 담을 수 있다.

스마트 리모콘은 스마트기기를 리모콘으로 사용해 PC를 제어할 수 있는 기능이다. 교사가 교실 안에서 이동하며 PC에 설치한 문서나 동영상 자료를 실행/제어할 수 있다. 교사용 자료실은 교사가 학급운영 자료와 수업 준비 자료 등을 검색하고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이며, 학부모 알리미는 교사가 학부모에게 가정통신문 발송 등을 모바일 기기로 전달할 수 있는 기능이다.

스마트티처는 지난달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월드IT쇼(WIS, World IT Show)'와 최근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한 '클라우드 엑스포 코리아' 등에서 소개한 바 있으며, 오는 12일부터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교육기부박람회에도 전시할 예정이다.

스마트티처 모바일 앱은 T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내려받은 후 교사 인증절차를 걸쳐 1년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PC와 연동해 사용하는 프로그램은 'T스마트러닝 홈페이지(www.tsmartlearning.com)' 또는 'T셀파 홈페이지(www.tsherpa.co.kr)'에서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다.

SK텔레콤 컨버전스사업 박철순 본부장은 "스마트티처는 스마트교실 및 아직 인프라를 구축하지 않은 교육현장 등에서 교사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라며, "차별화한 교육 콘텐츠 제공을 통해 스마트교육 활성화와 교육선진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