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쿄, 블루투스 기능 갖춘 미니오디오 선보여
온쿄(ONKYO)의 공식 국내 유통사 ㈜사운드솔루션이 블루투스 기능을 내장한 미니오디오 CS-245BT를 오는 6월 출시한다고 전했다.
CS-245BT는 블루투스, CD, 라디오, USB메모리 음악 재생이 가능하다. 또한 USB를 통해 애플의 스마트 기기와 도킹스피커처럼 연결하여 음악을 감상하는 기능이 있으며, 감상 중 충전도 할 수 있다.
블루투스는 2.1 EDR 버전을 사용하였으며 APT-X 코덱을 지원하여 블루투스 기기를 고음질로 즐길 수 있다. 전용스피커는 트위터 유닛과 우퍼유닛이 별도로 존재하는 2-way 방식을 채용하였고, Bass reflex 방식을 사용한 마름모꼴의 인클로져를 채용하여 풍부한 저역과 섬세한 고역을 실현하였으며, 리시버에는 Active Bass Control 및 tone control과 같은 이퀄라이져 기능을 내장하여 다양한 음악을 적절한 음질로 즐길 수 있다.
그 외에 또한 서브우퍼를 추가하기 위한 Pre-out단자와 기타 다른 소스를 입력할 수 있는 외부입력단자, 헤드폰 단자를 보유하였으며 슬립기능, 타이머기능, 리모트컨트롤 기능과 같은 다양한 편의사항을 갖췄다. 온쿄 CS-245BT의 권장소비자가격은 45만원이며 ㈜사운드솔루션에서 1년의 무상A/S를 제공한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