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크드인, 한국어 지원하는 앱 업그레이드 버전 공개

2013년 4월 18일, 링크드인이 안드로이드 및 아이폰 사용자를 위한 새로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공개했다. 새로운 모바일 앱은 링크드인 사용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쉽고 빠르게 관련 정보를 확인하고, 전세계 여러 사람들과 대화를 나눌 수 있도록 고안했다.

이번 업그레이드에서 눈에 띄는 가장 큰 변화는 링크드인에서 제공하는 각종 뉴스, 업데이트, 인플루언서 포스팅 등을 보기 쉽도록 바뀐 인터페이스다. 메인 업데이트 화면을 벗어나지 않아도 다른 사람들의 포스팅 또는 업데이트에 '추천'이나 댓글을 남기는 등, 대화에 더 쉽게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즐겨찾기 등을 통해 내 프로필 및 사용현황에 맞게 화면을 구성할 수 있다.

업그레이드한 링크드인 모바일 앱 메인 화면
업그레이드한 링크드인 모바일 앱 메인 화면

전 세계 가입자 수 2억 명을 돌파한 링크드인은 지금도 매 초마다 평균 2명씩 신규 가입자가 늘고 있으며, 특히 모바일을 통한 신규 가입자가 급속하게 늘고 있다. 그 예로, 2013년 들어 링크드인은 지난 해 대비 250% 이상 주 평균 모바일 페이지뷰를 달성했으며, 전체 순방문자의 약 27%가 모바일을 통해 접속하고 있다. 또한 링크드인에 게시된 채용 공고 포스팅 열람 중 약 30%가 모바일을 통하고 있으며, 매 초마다 약 90개의 프로필이 모바일에서 열람되고 있다.

현재 링크드인 모바일 앱은 한국어를 포함한 총15개 언어를 지원한다.

링크드인의 상품 및 사용자 경험 부서를 총괄하는 딥 니샤 부사장은 "링크드인 사용자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유익한 정보 및 지식을 전달하는데 중점을 둔 사용 환경을 개발하고 있다"라며, "추후 모바일 앱에서의 검색 및 개인화 옵션 등 다양한 부분에 대한 업데이트를 계속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