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눈에 보는 주간 앱 순위(3.26-4.1)

이상우 lswoo@itdonga.com

스마트폰이 인기를 끌면서 스마트폰용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시장이 전체 IT시장의 한 축을 이루게 되었다. 하지만 앱이 너무 많고, 비슷한 것도 많다. 이에 수많은 앱 중 어떤 것이 인기가 있고, 유용한지 한눈에 볼 수 있게 정리했다. 본 정리 내용은 매주 월요일, 구글 플레이스토어 홈페이지와 애플 앱스토어의 순위를 참고했다. 게임 항목은 제외했으며, 구글 플레이스토어 신규 유료 인기부문의 '카카오톡 테마' 앱도 제외한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유료 인기부문 앱 순위는 한동안 계속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지금까지 이들을 모두 소개했기 때문에, 이번 주는 순위권 밖 앱 중 유용한 앱도 하나 소개한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순위

ezPDF Reader

구글 플레이스토어 유료 인기 앱 11위는 'ezPDF Reader'다. 이 앱은 단순한 PDF문서 읽기/쓰기 기능뿐만 아니라 동영상이나 오디오 파일을 삽입한 멀티미디어 PDF 재생기능을 갖췄다. 텍스트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기능(한국어 지원)도 있다. PDF 문서를 읽다 중요한 부분에 밑줄이나 메모를 추가할 수 있으며, 주석도 달 수 있다.

도돌 런처

무료 인기 앱 5위는 '도돌 런처'다. 이 앱은 사용자가 다양한 테마를 내려받아 스마트폰 홈 화면, 아이콘, 메인 메뉴 등을 바꿀 수 있는 앱이다. 다른 런처 앱과 달리 글꼴, 벨소리, 가상 키보드 등도 변경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버전 4.0부터 4.1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현재 4.2는 지원하지 않는다.

스티커부스 프로(마이 이모티콘)

신규 유료 인기 앱 2위는 '스티커부스 프로(마이 이모티콘)'다. 이 앱은 친구, 연인 등의 사진으로 이모티콘을 직접 만들고 공유할 수 있는 앱이다. 사진을 직접 찍거나 사진첩에서 불러와 얼굴을 잘라내고 앱이 제공하는 다양한 스티커를 붙여 재미있는 이모티콘을 만들 수 있다. 더 많은 스티커는 앱 내 스티커샵에서 구매할 수 있다. 완성한 이모티콘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라인, 마이피플, 페이스북, 트위터 등으로 공유할 수 있다.

패션보고 잠금해제로 돈벌기 - 스타일캐시

신규 무료 인기 앱 2위는 '패션보고 잠금해제로 돈벌기 - 스타일캐시'다. 이 앱을 설치한 뒤, 사용자가 스마트폰 잠금화면에서 패션관련 광고를 보고 잠금해제하면 적립금이 쌓인다. 이 적립금을 모아 커피전문점, 편의점, 영화관 등에서 사용할 수 있다.

애플 앱스토어 순위

RADSONE - the music player

애플 앱스토어 유료 인기 앱 1위는 'RADSONE - the music player'다. 이 앱은 이퀄라이저(EQ)를 원하는 대로 조절할 수 있는 음악 재생 앱이다. 'Digital Noise Suppression' 기능을 적용해 음원 자체에 있는 잡음을 줄여주며, 볼륨을 0.25db 단계로 조절할 수 있다.

이미지패러디

애플 앱스토어 무료 인기 2위는 '이미지패러디'다. 이 앱을 사용하면 이미지를 편집할 줄 몰라도 재미있는 이미지를 만들 수 있다. 앱이 제공하는 다양한 '틀'에 텍스트만 수정하면 끝이다. 이렇게 만든 사진을 카카오톡으로 전송할 수 있다. 만약 마음에 드는 틀이 없다면 직접 제작하고, 이를 공유할 수도 있다.

LDOCE Plus(롱맨 현대 영영사전)

신규 유료 인기 앱 2위는 'LDOCE Plus(롱맨 현대 영영사전)'다. 이 앱은 기본적인 사전기능 및 원어민 발음, 예문 음성 재생 기능(온라인, 무료) 등을 제공한다. 약 23만 개의 단어 및 구절과 약 16만 5,000개의 예문을 제공한다. 학술 용어나 전문 용어 등은 따로 표시돼 있어 논문 작성, 프레젠테이션 준비 등을 할 때 손쉽게 활용할 수 있다.

신한카드 Smart 신한

신규 무료 인기 앱 2위는 '신한카드 Smart 신한'이다. 이 앱은 신한카드 사용내역 조회, 결제, 서비스 신청 등을 할 수 있는 앱이다. 건별 선결제, 포인트전환, 대출결과조회 등 홈페이지 및 ARS로 이용할 수 있던 서비스도 할 수 있다. 음성검색 기능도 지원한다.

금주의 앱

애플 앱스토어에서 이번 주 금요일까지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는 앱은 'Phoster'다. 이 앱은 총 197가지 포스터 디자인을 제공하며, 사용자는 이를 사용해 촬영한 사진이나 사진앨범에 저장한 사진을 불러 포스터를 쉽게 제작할 수 있다. 사진 밝기, 대비, 색 농도 등을 조절해 사진을 보정할 수 있고, 이를 크기, 위치, 각도 등을 조절해 배치할 수 있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