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씨현, 음성인식 기능 탑재한 '런즈 FS2 보이스' 출시
2013년 3월 25일, 제이씨현시스템이 음성인식 기능을 탑재한 지동차용 AVN(오디오 / 비디오 / 내비게이션)기기인 '런즈 FS2 보이스(Runz FS2 VOICE)'를 25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런즈 FS2 보이스는 200만 단어를 인식하는 '지니 3D VOICE'소프트웨어와 아이폰 시리(Siri)기술에 사용된 음성인식 엔진을 채택해 음성 인식률을 높였다. 특히, 음성인식 단계를 최소화한 원샷 기능을 제공해 사용자는 음성명령 한 번만으로 목적지를 안내 받을 수 있다. 또한, 사용자는 화면 설정, DMB, 음악 재생 등도 음성으로 조작할 수 있고, 핸들리모컨 기능도 탑재해 핸들과 음성만으로도 대부분의 기능을 제어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런즈 FS2 보이스는스마트폰 연동 기능 'APP Link’도 지원해 사용자는 별도의 SD카드나 USB 없이도 벅스뮤직 플레이리스트에 있는 노래와 전세계 라디오 채널 등을 차 안에서 즐길 수 있다. 또한, 스마트폰에 수신된 문자 메시지를 AVN 화면으로 보여준다.
이 밖에도 블루투스 핸즈프리, 자동 LCD 밝기 조절, 4개국 언어 설정, DMB 지역 채널 스캔, 1,000가지 버튼색 설정, 듀얼 모니터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는 것도 특징이다.
제이씨현시스템 CI사업본부장 이정현 전무는 "운전 중 내비게이션 조작금지 법안 개정 추진에 발맞춰 출시된 FS2 보이스는 음성과 핸들만으로 모든 기능을 제어할 수 있어 고객에게 '안전과 편의'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라며 "앞으로도 런즈는 다양한 스마트폰 연동기능과 멀티미디어 기능을 통해 고객들에게 다이나믹한 운전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글 / IT동아 윤리연(yoolii@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