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크리스탈 다이나믹스와 협업으로 "툼 레이더" 출시

이상우 lswoo@itdonga.com

2013년 3월 6일, AMD가 크리스탈 다이나믹스(Crystal Dynamics)와 협력해 '툼 레이더(Tomb Raider)'최신작을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양사는 툼 레이더 개발을 위해 공동 작업을 진행했으며, 특히, 세계 최초로 머리카락을 실시간으로 표현하는 '트레스 FX 헤어' 기술을 적용했다고 전했다.

이번에 출시한 툼 레이더는 AMD 크로스파이어(CrossFire, 복수의 그래픽카드를 연결해 성능을 높이는 기술)와 아이피니티(Eyefinity, 최대 6대의 모니터에 화면을 동시 출력하는 기술), AMD HD3D 스테레오 등을 지원한다.

크리스탈 다이나믹스 대럴 갤라거(Darrell Gallagher) 대표는 "크리스탈 다이나믹스와 AMD는 오래도록 협력해왔으며, 이번 툼 레이더 최신판까지 이어왔다"며, "AMD 크리스탈 다이나믹스는 수 개월 동안 함께 작업해 트레스 FX 헤어를 실현해냈다"고 강조했다.

AMD 라데온 HD7800 시리즈 구매자는 지정된 구매처에서 툼 레이더 쿠폰을 받을 수 있으며, AMD 교환 홈페이지(www.amd.com/neversettlereloadedoffer)에서 쿠폰을 입력해 게임을 내려받을 수 있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