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면 팬으로 손쉽게, 쿠진아트 '그릴&그리들러' 출시
미국 주방 가전 기업 쿠진아트(Cuisinart)가 두 개의 양면 팬으로 요리할 수 있는 '그릴&그리들러(GR-4NKR)'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그릴&그리들러는 두 개의 상하 쿠킹플레이트를 양면 팬처럼 닫을 수 있어 재료의 위아래를 동시에 익힐 수 있다. 쿠진아트는 두꺼운 재료도 쿠킹플레이트의 덮개를 누르면 속까지 잘 익는다고 전했다. 이 제품은 '컨텍트 그릴', '파니니 프레스', '오픈 그릴', '오픈 그리들', '하프 그릴/하프 그리들' 등 총 5가지의 요리 옵션을 제공해, 요리에 따라 알맞은 옵션만 선택하면 된다.
요리 시 '그릴/파니니' 혹은 '그리들로' 작동 모드 중 하나를 택할 수 있다. 그릴/파니니 모드 설정 시 '데움'부터 '구움'까지, 그리들 모드 설정 시에는 93도부터 218도까지 온도를 조절할 수 있다. 그리들은 두꺼운 철판을 말하며 육류, 채소, 생선을 볶거나 팬케이크, 스콘 등을 굽는 용도로 사용한다.
쿠진아트는 쿠킹플레이트를 청소할 수 있는 액세서리를 기본 제공한다. 쿠킹플레이트, 기름배출을 위한 드립 트레이 등은 식기세척기로 씻을 수 있어 편리하다.
국내 마케팅을 담당하는 쿠진아트 이동재 과장은 "이 제품은 기존 주방가전에 한계를 느낀 소비자들에게 높은 만족감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그릴&그리들러의 가격은 19만 9,000원이며, 전국 유명 백화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글 / IT동아 나진희(naji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