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눈에 보는 전자책 동향 - 1월 다섯째 주(1.24-1.30)

안수영 syahn@itdonga.com

지난 2009년 말, 아이폰과 옴니아2로 시작한 스마트폰 열풍은 많은 것을 변화시켜 왔다. 이후 스마트 기기(스마트폰, 태블릿PC, 전자책 리더기 등)가 대중화됨에 따라 전자책 사용자도 점점 늘고 있다. 이에 IT동아는 독자들이 전자책 동향을 접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인기 도서, 신간, 이벤트 소식을 매주 전달하기로 했다. 이번에는 1월 다섯째 주의 전자책 동향을 살펴보도록 한다.

전자책 순위

'레 미제라블', '파이 이야기', '호빗' 등 최근 개봉한 영화의 원작이 계속해서 강세를 보이고 있다. 또한 '7번 방의 선물'과 같이 영화를 소설로 옮긴 책도 인기를 끌고 있다. 7번 방의 선물은 인터파크에서 베스트셀러 7위에 올랐다.

한편, 철학자 움베르토 에코의 소설 '프라하의 묘지'가 알라딘 베스트셀러 차트에 신규 진입했다. 다음 주에는 베스트셀러 상위권에 오를 것으로 예상된다.

신간 소식

이번 주 신간 중에는 교보문고, 인터파크, 알라딘에서 나온 '습관의 힘(찰스 두히그, 갤리온)'이 눈길을 끈다. 저자는 뉴욕타임스 심층보도 전문기자로, 700여 편의 학술 논문 및 다국적 기업들의 연구 자료를 분석하고 300여 명의 과학자와 경영자를 인터뷰하며 사람의 '습관'에 대해 주목했다. 그는 습관이란 개인을 넘어 조직, 기업, 사회에까지 매우 큰 영향을 끼친다고 말한다. 또한 뜻대로 되지 않는 일들의 중심에는 습관이 있다고 말하며 이를 바꾸는 방법을 제시한다.

알라딘, 예스24, 리디북스에는 '프라하의 묘지(움베르트 에코, 열린책들)'가 신간으로 등장했다. 이 책은 주인공 시모니니를 통해 거짓과 음모에 대해 논한 소설이다. 시모니니는 어린 시절을 외롭게 보내며 편견에 사로잡힌 인물이며, 눈에 보이는 모든 것들을 증오한다. 어느 날 그는 자기 자신이 누구인지 모른다는 것을 깨닫고, 과거를 떠올리기 위해 일기를 쓰기 시작한다. 일기를 쓰며 자신의 이익을 위해서라면 모함, 문서 위조, 살인 등도 서슴지 않았던 추악한 삶이 하나씩 재구성된다. 그리고 그는 점점 자신을 기억 상실에 빠뜨린 충격적인 사건에 다가간다.

리디북스에는 '무조건 팔아라(케네스 로먼, 민음사)'가 신간으로 등장했다. 이 책은 현대 광고계의 대부 데이비드 오길비의 삶과 광고 철학에 대해 소개한 책이다. 데이비드 오길비는 전 과목에서 낙제했으며 옥스퍼드 대학을 중퇴했다. 하지만 강인한 성격으로 수많은 고난을 극복했고 유명 광고인이 되었다. 현재 그의 철학은 광고계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전반에 시사점을 주고 있다.

이벤트 소식

인터파크 비스킷은 '전자책 힐링 상담소' 이벤트를 열고 추천 에세이 전자책을 구매하는 독자에게 30%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추천 에세이는 '천 번을 흔들려야 어른이 된다', '사랑은 상처를 허락하는 것이다', '그래도 사랑하라' 등이다. 추천 이외의 에세이 전자책을 구매하는 독자에게는 1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구매 독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가까이', '버킷리스트' 등 에세이 베스트셀러 10권 세트(10명)를 증정하며, 선착순 100명에게는 '나는 너를 응원할 것이다' 전자책을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은 2월 26일까지며,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페이지(http://bit.ly/TjhAOj)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예스24는 로맨스 소설 '크로스파이어 유혹' 전자책을 10% 할인 판매하며, 구매 독자 중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한다. 경품 응모는 전자책을 구매한 주문번호로 응모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1명에게는 지니킴 블랙 하이힐 구두를, 4명에게는 페레로로쉐 초콜릿과 곰인형을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은 2월 24일까지며, 당첨자는 27일 발표한다.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페이지(http://bit.ly/XX5veF)를 참고하면 된다.

글 / IT동아 안수영(syah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