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골매장 포인트 적립/할인, '티몬플러스' 앱으로 간편하게!
소셜커머스 기업 티켓몬스터(대표 신현성, www.tmon.co.kr 이하 티몬)가 휴대폰 번호 하나로 매장에서 포인트를 적립하고 사용할 수 있는 멤버십 서비스인 '티몬플러스(TMON PLUS+, www.tmonplus.co.kr)'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티몬플러스는 고객이 각 프랜차이즈 매장별 적립율, 등급, 혜택을 맞춤형으로 설정할 수 있는 고객 멤버십 서비스다. 가입 시 복잡함과 번거로움이 없으며 별도로 카드를 소지할 필요가 없어 편리하다. 이에 티몬은 고객이 자신의 포인트를 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티몬플러스 모바일 앱을 새로 내놓았다.
사용자들은 티몬플러스 앱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자신의 단골 매장별 보유 포인트와 각 매장별 등급을 확인할 수 있다. 사용자의 현 위치를 기준으로 가장 가까이에 있는 티몬플러스 가맹점을 쉽게 찾을 수 있으며(위치 확인이 안 될 경우에는 이름순 정렬), 매장 상세 화면에서는 각 매장의 정보와 지도를 볼 수 있다. 또한 사용자가 내려 받았거나 매장에서 발급한 다양한 쿠폰 및 혜택을 편리하게 확인, 사용할 수 있다. 이 앱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한편, 티몬은 이번 앱 출시를 기념해 카페드롭탑, 와바, 카페띠아모, 맥주바켓 등의 매장 할인 쿠폰을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23일까지 진행한다. 티몬플러스 앱을 내려받은 고객에 한해 매일 선착순으로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해당 쿠폰은 가맹점 방문 시 휴대폰 번호만 입력해 사용할 수 있다.
글 / IT동아 안수영(syah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