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씨현, 라오스 수출형 쌍용차에 런즈 AV시스템 공급

김영우 pengo@itdonga.com

순정형 카 내비게이션 및 AV시스템 전문브랜드 '런즈'를 운영하고 있는 제이씨현시스템㈜(대표: 차현배)이 내달 말 경 라오스로 수출되는 쌍용자동차의 SUV 3종에 탑재될 AV시스템을 공급한다고 전했다. 이번에 공급될 제품은 런즈의 주력 제품 중 하나인 'FS1 스마트Ⅱ DVD'다. 런즈의 동남아 시장 진출은 태국, 싱가폴, 말레이시아에 이어 이번이 네 번째이다.

제이씨현, 라오스 수출형 쌍용차에 런즈 내비게이션 공급
(1)
제이씨현, 라오스 수출형 쌍용차에 런즈 내비게이션 공급 (1)

런즈 'FS1 스마트Ⅱ DVD'는 쌍용차의 대표적 SUV 3종인 '코란도 스포츠', '코란도C', '렉스턴W'에 장착된다. 본 제품은 아이폰 전용 UI를 적용해 아이폰의 음악 및 동영상 재생이 가능하며 블루투스 기능, 후방카메라 주차라인 조절 등의 편의 기능을 갖추고 있다. 또한 차량 속도에 따라 볼륨이 자동으로 조정되는 '속도 감응식 볼륨'과 운전자가 원하는 음질로 음악을 즐길 수 있는 '사운드별 EQ 설정'을 지원한다.

제이씨현시스템㈜의 이완근 이사는 "우리 나라의 대(對) 라오스 수출품 중 70% 이상이 자동차와 관련 부품"이라며 "런즈는 고급화 전략을 통해 최상의 품질을 제공함으로서 라오스 자동차 부품 시장을 적극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4월 발표된 KOTRA '라오스 자동차 시장은 한∙중∙일 삼국지' 보고서에 따르면 2012년 현재 라오스 교통부에 등록된 총 자동차 누적 등록 대수는 약 22만대로 추정되며 이 중 한국 자동차 점유율은 37%에 달한다. 특히 2011년 기준 우리나라의 대(對)라오스 승용차 수출은 1750만 달러로 전년 대비 152.9%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으며, 자동차 부품 수출 증가율도 33.1%로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