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로봇, '2012로보월드' 에서 연구용 로봇 '거북이' 선보여
2012년 10월 25일, 유진로봇(대표 신경철)이 오늘부터 일산 킨텍스에서 개막하는 로봇축제 '로보월드 2012'에서 한 단계 진화한 연구용 로봇 '거북이(Kobuki-Turtlebot 2, 이하 거북이)'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유진로봇이 이번 행사에서 처음 소개하는 거북이는 로봇 개발자 및 학생들을 위한 연구용 로봇으로 오픈 소스 로봇 소프트웨어인 ROS를 활용해 다양한 연구 및 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연구용 로봇 플랫폼이다.
유진로봇은 이번 전시회에서 개발자용 연구로봇과 언어장애 아동용 로봇뿐만 아니라 주력 제품인 로봇청소기 '아이클레보 아르떼'와 교육용 로봇 '아이로비 큐', 가정용 교육로봇 '아이로비 홈', 원격진료로봇 '로보메디' 등도 함께 선보인다.
유진로봇 영업본부 김영재 상무는 "개발자용 연구로봇 거북이는 커뮤니티 활성화와 합리적인 가격으로 해외에서 먼저 관심을 보이고 있다"라며, "개발자용 로봇뿐만 아니라 언어장애 아동을 위한 로봇과 원격진료로봇 등 다양한 서비스로봇의 기술력을 이번 로보월드를 통해 알릴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오는 28일까지 열리는 로보월드 2012는 프랑스, 일본, 대만 등 8개국에서 100여 명의 해외 바이어 초청과 함께 약 10만 명 이상의 참관객이 다녀갈 것으로 예상된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