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KES] 24년 전통의 써미스터 전문 기업 삼경세라믹
㈜삼경세라믹이 ‘NTC POWER THERMISTOR’ 외 7종의 서미스터 제품군을 출품한다.
NTC POWER THERMISTOR는 전자회로의 과전류를 제어해 회로를 보호하는 저항기다. UL안전 규격 인증(E200822)을 획득해 신뢰성과 안정성이 검증된 제품이다. 제품별로 다양한 특성과 규격을 갖췄다.
‘NTC DISK THERMISTOR’는 온도감지 및 온도보상용 저항기다. 고객의 수요에 맞춰 다양한 제품을 생산할 준비가 돼있다. ‘NTC CHIP THERMISTOR’는 미세한 고정도의 온도도 감지할 수 있으며, 극히 작은 저항 공차와 B값 공차를 갖췄다.
‘PTC THERMISTOR’는 온도변화에 극히 큰 저항값 변화를 보여주는 저항기다. BaTiO3를 주성분으로 제작했으며, 도전성을 갖는 N형 반도체다. 온도감지용 리드타입으로 구성돼있다. ‘THERMISTOR SENSOR’는 신뢰성 높은 온도측정용 센서다. 크기와 구성을 맞춰 어떤 회로에도 대응되며, 다품종 소량생산도 가능하다.
삼경세라믹은 재료, 설계 및 가공 기술을 기반으로 NTC Power THERMISTOR를 국내 최초로 개발한 기업이다. 지난 1988년 일본으로부터 기술을 전수받아 90년 사업을 개시했으며, 온도보상용 써미스터 생산에 주력하고 있다. CSA 인증도 취득한 바 있다.
삼경세라믹 전동운 대표이사는 “삼경세라믹은 5건 이상의 특허 및 실용신안을 기반으로 고품질의 세라믹 제품군을 생산하고 있다”라며, “고객들의 새로운 욕구에 부합하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글 / IT동아 편집부(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