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KES] 24년 전통의 써미스터 전문 기업 삼경세라믹

김민주 hojumo@naver.com

㈜삼경세라믹이 ‘NTC POWER THERMISTOR’ 외 7종의 서미스터 제품군을 출품한다.

NTC POWER THERMISTOR는 전자회로의 과전류를 제어해 회로를 보호하는 저항기다. UL안전 규격 인증(E200822)을 획득해 신뢰성과 안정성이 검증된 제품이다. 제품별로 다양한 특성과 규격을 갖췄다.

‘NTC DISK THERMISTOR’는 온도감지 및 온도보상용 저항기다. 고객의 수요에 맞춰 다양한 제품을 생산할 준비가 돼있다. ‘NTC CHIP THERMISTOR’는 미세한 고정도의 온도도 감지할 수 있으며, 극히 작은 저항 공차와 B값 공차를 갖췄다.

‘PTC THERMISTOR’는 온도변화에 극히 큰 저항값 변화를 보여주는 저항기다. BaTiO3를 주성분으로 제작했으며, 도전성을 갖는 N형 반도체다. 온도감지용 리드타입으로 구성돼있다. ‘THERMISTOR SENSOR’는 신뢰성 높은 온도측정용 센서다. 크기와 구성을 맞춰 어떤 회로에도 대응되며, 다품종 소량생산도 가능하다.

[2012 KES] 24년 전통의 써미스터 전문 기업 삼경세라믹
(1)
[2012 KES] 24년 전통의 써미스터 전문 기업 삼경세라믹 (1)

삼경세라믹은 재료, 설계 및 가공 기술을 기반으로 NTC Power THERMISTOR를 국내 최초로 개발한 기업이다. 지난 1988년 일본으로부터 기술을 전수받아 90년 사업을 개시했으며, 온도보상용 써미스터 생산에 주력하고 있다. CSA 인증도 취득한 바 있다.

삼경세라믹 전동운 대표이사는 “삼경세라믹은 5건 이상의 특허 및 실용신안을 기반으로 고품질의 세라믹 제품군을 생산하고 있다”라며, “고객들의 새로운 욕구에 부합하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글 / IT동아 편집부(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