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KES] 4D 시뮬레이션 자전거 트래킹, 실제와 똑같네

조은날 jyts2@naver.com

어디론가 훌쩍 떠나고 싶은 충동이 일 때는 자전거 트래킹만한 것이 없다. 좋은 사람들과 함께 나누는 즐거움, 멋드러진 경치 구경, 관절 걱정 없는 운동 효과까지. 하지만 막상 시도하려니 준비해야 할 것들 것 만만찮다. 아쉬운대로 자전거 운동기구를 사용해보지만, 반복되는 동작에 금세 지루해진다. 운동기구는 진짜 트래킹을 대체할 수 없는 것일까.

여기 실제 자전거 트래킹과 가장 비슷한 운동기구가 있다. 자전거 운동기구에 3D 영상을 결합한 '비헬크'다. 유산소 운동기구 전문업체 HNS가 개발한 비헬크는 실제로 자전거를 타는 느낌을 실내에서 느낄 수 있도록 모니터를 장착한 세계 최초의 4D 자전거 시뮬레이터다.

트래킹 모드는 세계 각지의 실제 지형을 3D로 재구성한 공간을 자유롭게 주행하는 모드다. 사용자의 운동 능력에 맞춰 페달 저항을 설정할 수 있고, 화면 구석에서 운동 시간 및 운동량을 점검할 수 있다. 온라인을 통해 다른 사람들과 함께 즐기는 멀티 플레이도 지원한다. 친구와 함께 트래킹을 한다면, 운동의 지루함은 한결 덜할 것이다. 게다가 지도 상의 특정 위치에 이벤트를 추가해 여행의 묘미를 더한다.

[2012 KES] 4D 시뮬레이션 자전거 트래킹, 실제와 똑같네
(1)
[2012 KES] 4D 시뮬레이션 자전거 트래킹, 실제와 똑같네 (1)

다른 사람과 경쟁할 수 있는 레이싱 모드도 있다. 짧은 시간에 강도 높은 운동을 해야 하는 사람들에게 적합하며, 스트레스 해소는 덤이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정보에 레이싱 순위가 추가된다. 레이싱게임 특유의 재미를 만끽할 수 있는 것. 물론 사람 대신 다수의 인공지능과 경쟁할 수도 있다. 100명 가량의 인공지능 플레이어들이 사용자와 함께 정해진 도로를 따라 경쟁한다.

글 / IT동아 편집부(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