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맨의 신화를 다시 한 번" 소니 NWZ-F800 출시

강일용 zero@itdonga.com

2012년 10월 8일, 소니코리아(www.sony.co.kr)가 최신 사운드 기술과 강력한 배터리 성능 그리고 사용자 친화적인 기능을 탑재한 신형 스마트 플레이어 '워크맨 NWZ-F800'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제목을 입력하세요. (1)
제목을 입력하세요. (1)

워크맨 NWZ-F800은 'S-마스터 MX 디지털 앰프'를 탑재해 음손실을 줄여주고 원음에 가까운 음악을 재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음악을 최대 25시간 연속으로 재생할 수 있다. 이번에 출시하는 제품은 16GB 'NWZ-F805'와 32GB 'NWZ-F806' 2종이다.

S-마스터 디지털 앰프란 노이즈와 음의 왜곡을 최소화해주는 기술로, 소니 HI-FI 고급 오디오에 적용된 바 있다. 또한 워크맨 NWZ-F800은 저음 왜곡 현상을 방지하는 '클리어 베이스(Clear Bass)' 기술과 왼쪽과 오른쪽의 소리 균형을 맞춰주는 '클리어 스테레오(Clear Stereo)' 고음역 손실 발생 시 원본 사운드와 같은 음을 재생시켜주는 'DSEE(Digital Sound Enhancement Engine)' 등 다양한 기술을 탑재했다.

NWZ-F800은 3.5인치 LED 백라이트 방식의 LCD 터치패널을 탑재했고, 구글 안드로이드 4.0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운영 체제로 실행된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등록된 다양한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아 설치할 수 있는 스마트 플레이어다. 또한 DLNA(Digital Living Network Alliance) 공유 기술을 통해 다른 DLNA 지원 기기와 음악을 공유할 수 있다.

가격은 NWZ-F805(16GB) 27만 9,000원, NWZ-F806(32GB) 33만 9,000원이며, 보다 자세한 정보는 소니스토어 홈페이지(www.sony.co.kr/store)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목을 입력하세요. (2)
제목을 입력하세요. (2)

글 / IT동아 강일용(zer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