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활용 빈도, PC 앞질렀다

안수영 syahn@itdonga.com

스마트폰 활용 빈도, PC 앞질렀다
(1)
스마트폰 활용 빈도, PC 앞질렀다 (1)

디지털광고 전문기업 DMC미디어(대표 이준희)가 발표한 '스마트폰 이용형태 조사'에 따르면, SNS, 게임, 메신저 등을 이용할 때 스마트폰(62.3%, 52.9% 43.6%)을 PC(12.1%, 16.3%, 31.2%)보다 더 많이 활용한다고 조사됐다.

검색, 이메일, 금융서비스의 경우,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사용자가 절반에 가까운 비율(47.8%, 42.9%, 47.8%)을 차지했다. 스마트폰이 기존 PC 중심의 이용 서비스를 상당 부분 대체해 나가고 있는 셈이다. 다만 쇼핑, 공연예매, 관광/숙박 예약 등의 결제 서비스는 스마트폰을 이용한다는 응답이 20% 내외로 비교적 저조했다.

이번 스마트폰 활용형태 조사는 지난 7월 23일부터 8월 8일까지 약 15일 동안 온라인 리서치(eDM)와 온라인 배너를 통해 진행됐으며, 스마트폰과 PC 활용도, 스마트폰 이용현황, 스마트폰을 통한 서비스 이용현황 등에 대한 설문조사로 이뤄졌다. 남자 214명, 여자 146명 등 총 360명이 해당 조사에 참여했다.

스마트폰 이용형태 조사보고서는 'DMC리포트(www.dmcmedia.co.kr)'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글 / IT동아 안수영(syah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