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9월 12일 '아이폰5' 공개할까?

안수영 syahn@itdonga.com

2012년 9월 4일(현지시간), 외신 엔가젯(engaget)은 애플이 주요 언론사 기자 및 애널리스트를 대상으로 초대장을 발송했다고 전했다.

제목을 입력하세요. (1)
제목을 입력하세요. (1)

초대장에 있는 숫자 12는 이벤트를 진행하는 날짜(2012년 9월 12일)를, 숫자 12의 아래쪽에 그림자로 드리워진 숫자 5는 '아이폰5'를 의미하는 것으로 추측된다. 초대장 상단의 'It's almost here'이라는 문구를 통해, 아이폰5가 공개될 날이 얼마 남지 않았음을 유추할 수 있다. 이벤트 장소는 샌프란시스코인데, 샌프란시스코는 매년 애플이 신제품을 발표하던 장소다. 한편 7인치의 미니 아이패드도 함께 공개될 것으로 예상된다.

그 동안의 루머에 따르면, 아이폰5는 기존 모델과 마찬가지로 블랙, 화이트 색상으로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다만, 후면 디자인은 투톤 색상으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아이폰5의 스크린은 4인치로, 3.5인치였던 전작보다 더 커지고 화면 비율이 길어질 것으로 보인다. LCD 패널 속에 터치 센서가 내장된 '인-셀(in-cell)' 이라는 신기술을 통해, 화면 두께는 더 얇고(7mm), 화면에 보이는 이미지는 더 선명해질 것으로 추측된다.

쿼드코어 프로세서는 'A6'를, 운영체제는 'iOS6'를 지원할 것으로 예측된다. 충전 커넥터는 19핀 또는 9핀으로 바뀌어, 기존의 30핀 커넥터보다 작아질 것으로 보인다. 특히 LTE를 탑재할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애플이 한국 LTE 주파수에 맞는 아이폰5를 출시할지는 의문이다.

글 / IT동아 안수영(syah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