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크로스, HTML5 웹 앱 개발 솔루션 “다빈치(DaVinci)” 출시

제목을 입력하세요. (1)
제목을 입력하세요. (1)

2012년 8월 20일, 인크로스는 웹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개발 솔루션인 '다빈치(DaVinci)'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다빈치는 웹 개발용 프로그래밍 언어인 HTML5 최신 표준을 지원하여, HTML5 기반의 웹 앱을 손쉽게 개발할 수 있다.

사용자가 화면에 나타난 내용 및 형식과 동일한 출력 결과를 얻을 수 있는 위지윅(WYSIWYG, What You See Is What You Get) 기반의 저작환경과 N스크린 에디터를 구현함에 따라 웹 앱 개발시 프로그래머와 디자이너의 협업 환경을 개선했다.

특히 다빈치는 CSS3에서 제공하는 애니메이션 에디팅 기능을 타임라인 기반으로 제공하고 있어 리치 미디어 컨텐츠 산업 분야에도 효과적이라는 평이다. 실제로 비즈니스 앱 개발 업체뿐만 아니라 HTML5 기반의 멀티미디어 매거진, 광고, 애니매이션 저작 업체에서 다빈치에 대해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다빈치 브랜드 사이트(www.davincisdk.com)를 통해 다빈치를 다운받을 수 있으며, 사이트 내 마련된 다빈치 포럼에 가입하면 다빈치 솔루션에 대한 기술 지원과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글 / IT동아 허미혜(wowmihye@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