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MS와 손잡고 웹 애플리케이션 생태계 육성 나선다
강일용
zero@itdonga.com
2012년 8월 6일, KT(www.kt.com)는 한국마이크로소프트(이하 MS)와 HTML5기반 웹 애플리케이션(이하 웹 앱) 활성화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KT와 MS는 HTML5 기반 웹 앱 산업 육성 및 활성화를 위해 유망개발사(자) 발굴 및 개발지원, 일인창업 활성화 및 우수 벤처기업 육성을 위한 SW 지원 등 다양한 사업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KT는 HTML5기반의 웹 앱 개발을 활성화하고, 개발된 웹 앱을 K-Apps(한국 통합 앱스토어)를 통해 국내 및 해외에 공급할 계획이다. KT는 전세계 이동통신사업자 연합인 GSMA의 'WAC(Wholesale App community, 글로벌 통합 앱스토어)' 사업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으로 내다봤다. 또한 국내 중소기업에게도 HTML5기반 생태계에서 경쟁력을 가진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전망이라고 전했다.
KT 안태효 본부장은 "MS와 함께 차세대 웹표준인 HTML5기반 앱에 대한 국내 중소기업 지원협력을 하게돼 기쁘다"라며, "이번 협력을 통해 HTML5기반 산업이 국내에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MS 송규철 본부장은 "KT와 함께 HTML5 산업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마이크로소프트의 기술력과 다양한 소프트웨어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윈도우8 앱을 개발하는 국내 중소기업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글 / IT동아 강일용(zer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