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존, '위보 TV플러그' 출시
2012년 7월 24일, 디지털존(www.digitalzone.co.kr)은 HDTV수신. 유무선공유기, 웹하드 기능을 제공하는 '위보(WeVO) TV플러그(TVPLUG)'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위보 TV플러그는 아이폰, 아이패드, 갤럭시S2, 갤럭시S3, 갤럭시노트, 갤럭시탭에서 와이파이를 통해 실시간으로 최대 풀 HD급(해상도:1920x1080)의 고화질 지상파를 시청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KBS, MBC, EBS 등의 지상파 뿐만 아니라 지역 디지털케이블TV 방송을 시청할 수 있는 '클리어쾀(CLEAR QAM)' 채널을 추가했다. 위보 TV플러그용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은 디지털존이 직접 개발했다.
곡선을 살린 블룸스타일(Bloom style)로 디자인됐고, 색상은 무광 화이트와 블랙 2종이다. TV기능과 함께 칩셋과 메모리를 탑재해 유무선 공유기 기능을 지원한다. 유선은 최대 1Gbps, 무선은최대 600Mbps의 속도를 지원하며 와이파이 기능이 탑재된 스마트폰, 스마트패드, 노트북, 휴대용 게임기 등과 호환할 수 있다. 2.4Ghz 주파수대역 외에 5Ghz 주파수 대역도 동시에 제공해 전파의 간섭이 없다. 웹하드 기능도 제공한다.
제품가격은 22만원(HDD제외)이며 제품 구입은 11번가에서 구입하면 된다.
글 / IT동아 허미혜(wowmihye@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