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소식] 8/1 라인프렌즈, 뉴욕 타임스퀘어에 대형 스토어 오픈 등

강일용 zero@itdonga.com

[IT동아]

라인프렌즈, 뉴욕 타임스퀘어에 대형 정규 스토어 그랜드 오픈

라인프렌즈가 8월 1일, 아시아 캐릭터 브랜드 최초로 뉴욕 타임스퀘어에 대형 정규 스토어를 오픈했다. 미국, 중국, 일본, 대만을 비롯한 전 세계 11개국에서 다양한 콘셉트의 스토어를 운영해 온 라인프렌즈는 뉴욕 스토어 오픈을 통해 북미 시장 진출의 포문을 여는 동시에 본격적인 글로벌 시장 진출 가속화에 나선다.

라인프렌즈
라인프렌즈

라인프렌즈 플래그십 스토어 뉴욕점(이하 라인프렌즈 뉴욕점)은 총 430제곱미터(약 130평)에 달하는 대규모 매장으로 뉴욕 타임스퀘어 1515 브로드웨이에 위치해았다. 특히 뮤지컬 라이언킹 공연장으로도 잘 알려진 1515브로드웨이는 하루 유동 인구만 33만 명에 달하는 관광 명소이다. 라인프렌즈는 플래그십 스토어 뉴욕점을 최고의 상권이자 문화 트렌드의 중심지인 뉴욕을 방문한 전 세계인들에게 사랑받는 명소로 자리매김 하겠다는 계획이다.

특히, 라인프렌즈 뉴욕점의 사전 오픈을 시작한 7월 21일부터 30만명 이상이 방문했을 뿐 아니라, 오픈 첫날부터 매장 안이 발 디딜 틈이 없을 정도로 붐비는 등 라인프렌즈 뉴욕점에 대한 현지의 뜨거운 기대를 실감케했다.

라인프렌즈 뉴욕점은 단순히 캐릭터 상품 판매를 위한 매장이 아니라 방문객들이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공간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라인프렌즈 스토어의 핵심 아이템인 '메가 브라운'을 비롯하여 '브라운 룸', '초코 룸' 등 각 캐릭터의 개성과 성격을 엿볼 수 있는 캐릭터 룸을 배치해 방문객들이 캐릭터를 직접 경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라인프렌즈 뉴욕점에서는 현지에서만 판매하는 뉴욕 에디션 26종과 북유럽 스타일의 콜라보레이션 제품 및 캐릭터 상품 등 약 440여 종의 아이템을 판매할 예정이다.

라인프렌즈 뉴욕점은 타임스퀘어 내 대형 LED 전광판을 통해서 스토어 오픈 및 라인 뉴욕 증시 상장 1주년을 축하하는 옥외 광고를 진행해 뉴욕점을 둘러싼 타임스퀘어 지역이 라인프렌즈 캐릭터들로 가득 차는 장관을 연출했다. 옥외 광고 외에도 매장 외부의 디지털 사이니지(Digital Signage)에는 시즌별 신규 제품과 새로운 브랜드 콘텐츠를 소개해 전 세계인의 이목을 끌었다.

라인프렌즈는 지난 2014년 12월 9일부터 약 3주간 뉴욕 타임스퀘어 1414 브로드웨이에 팝업스토어를 운영해 총 30만 명 이상의 방문객 수를 기록한 바 있다.

특히, 이미 킴 카다시안, 클로이 모레츠 등 해외의 유명 셀럽들이 전 세계 라인프렌즈 스토어를 직접 방문해 캐릭터와 함께 찍은 셀피(Selfie)를SNS에 올린 인증샷이 팬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었다.

인텔 공인대리점, 인텔 코어 X-시리즈 프로세서 출시기념 티저영상 프로모션 실시

인텔 공인대리점 3사(코잇, 피씨디렉트, 인텍앤컴퍼니)는 인텔 코어 X-시리즈 프로세서의 출시를 기념해 티저영상과 함께 퀴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인텔 코어X
인텔 코어X

인텔의 새로운 브랜드 '인텔 코어 X-시리즈 프로세서'와 최상위 프로세서 '인텔 코어 i9-7900X X-시리즈 프로세서'가 등장하면서 최고급 데스크탑 프로세서 자리가 교체되었다.

인텔 공인대리점 3사는 티저영상을 통해 인텔 코어 X-시리즈 프로세서를 알리는 한편, 주요 특징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공개했다.

▶개선된 14nm 공정 제조 ▶X299 칩셋 지원으로 데스크톱 최고수준의 확장성 제공 ▶더 많아진 코어와 스레드를 관리하는 익스트림 메가태스킹 탑재 ▶강력한 오버클러킹 ▶스토리지 효율성을 높이는 인텔 옵테인 기술 채택 등 다양한 최신 기술을 탑재했다.

관련 설명 중 옳지 않은 것을 고르면 되는 이번 퀴즈 이벤트는 오는 8월 20일까지 진행되며 1명에게 스마트워치, 10명에게 GS25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 등의 경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AMD, 하이엔드 데스크톱(HEDT) 프로세서 '라이젠 스레드리퍼' 사전 예약 판매 진행

AMD는 오는 8월 10일 출시 예정인 하이엔드 데스크톱 프로세서 '라이젠 스레드리퍼(Ryzen Threadripper)' 2종의 사전 예약 판매를 실시한다. 이번 사전 예약 판매는 AMD 스레드리퍼 공식 예약 판매 파트너사 사이트에서 진행되며, 라이젠 스레드리퍼 CPU는 물론, 라이젠 스레드리퍼가 탑재된 PC 시스템까지 구매 가능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라이젠 스레드리퍼
라이젠 스레드리퍼

라이젠 스레드리퍼는 하이엔드 데스크톱 시장 및 프리미엄 데스크톱 시장 공략을 위한 제품군으로, 지난 5월 대만 타이페이 '컴퓨텍스 2017'에서 열린 AMD의 미디어 대상 행사에서 실물이 공개된 바 있다. 라이젠 스레드리퍼는 새로운 소켓인 TR4, X399 플랫폼 기반으로 쿼드채널 DDR4 메모리 및 64개의 PCIe 레인(Lane)을 지원한다. 라이젠 스레드리퍼 1950X와 라이젠 스레드리퍼 1920X 총 2가지 모델의 예약 판매가 먼저 진행되며, 전 모델 배수락이 해제되어 강력한 오버클럭킹이 가능하다.

16코어 32스레드 기반의 플래그십 모델인 라이젠 스레드리퍼 1950X 프로세서는 3.4GHz의 기본 클럭 및 4.0GHz의 프리시전 부스트 클럭을 제공한다. 12코어 24스레드의 라이젠 스레드리퍼 1920X 프로세서는 3.5GHz의 기본 클럭 및 4.0GHz의 프리시전 부스트 클럭을 제공한다.

국내 판매 가격은 ▲ 라이젠 스레드리퍼 1950X 1,38만 7,000원 ▲ 라이젠 스레드리퍼 1920X 1,10만 4,000원이며, 스레드리퍼 탑재 PC 가격은 각 제품의 사양에 따라 다양하게 책정될 예정이다. 메인보드는 애즈락(ASRock), 에이수스(ASUS), 기가바이트(Gigabyte), MSI 등의 제조사로부터 출시되며, 새로운 X399 플랫폼을 완벽히 지원한다.

라이젠 스레드리퍼 CPU와 메인보드 그리고 시스템은 7월 31일 오후 11시부터 AMD 스레드리퍼 공식 예약 판매 파트너사인 아이코다, 영재컴퓨터, 폴라리스 컴퓨터, 컴퓨존, 오마이PC, 시스기어 홈페이지에서 구매할 수 있다. 제품은 라이젠 스레드리퍼의 공식 출시일인 8월 10일 이후부터 순차 배송될 예정이다.

한편, AMD는 8코어 기반의 라이젠 스레드리퍼 1900X 역시 추가로 공개했다. 라이젠 스레드리퍼 1900X는 3.8GHz의 기본 클럭 및 4.0GHz의 프리시전 부스트 클럭을 제공하며, 오는 8월 31일 출시 예정이다.

카카오 모빌리티, 8월 1일 공식 출범

"설레임과 긴장감이 교차되는 도전의 길이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더욱 크고 빠르게 성장할 것이란 확신을 가지고 출발합니다” - 정주환 카카오모빌리티 대표

카카오모빌리티가 8월 1일 공식 출범했다. 카카오택시, 드라이버, 내비, 주차(출시 예정) 등을 운영하는 카카오 모빌리티 사업부문이 독립한 회사로 지난 6월 글로벌 대체 투자자 TPG 컨소시엄으로부터 5,000억 원을 투자받은 바 있다.

정주환 카카오모빌리티 대표
정주환 카카오모빌리티 대표

카카오 정주환 모빌리티 사업부문장이 대표를 맡아 150여명의 직원들과 새로운 시작을 함께 하며, 빠르고 과감한 의사 결정과 실행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혁신과 성장을 보여주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이동' 하는 모든 순간을 더 빠르고, 편리하고, 안전하게 만들어 간다는 목표 하에 현재 운영하는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다양한 신규 서비스와 기능을 선보일 예정이다.

먼저 일 호출수 150만 건을 기록 중인 카카오택시에 3분기 중으로 '기업용 업무 택시' 서비스와 '카카오페이 자동 결제' 기능을 도입한다.

기업용 업무 택시는 택시 회사와 기업이 제휴를 맺고, 기업의 임직원들이 업무 용도로 택시를 호출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카카오택시는 업무 택시 제휴를 맺은 기업에 택시 호출/결제/관리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효율적인 비용/예산 관리를 돕는다. 제휴 기업 임직원들도 업무 택시를 선택해 호출하면 하차 시 별도의 결제 과정 없이 편리하게 택시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한국스마트카드와의 협업을 통해 개발 중인 카카오페이 자동 결제는 운행 요금을 카카오택시 앱에 등록해둔 카카오페이로 자동 결제할 수 있게 하는 기능이다. 운행 요금 결제를 위해 카드를 태깅하거나 현금을 주고받을 필요가 없어지는 것이다. 카카오택시가 호출부터 결제까지 한번에 가능한 원스톱 택시 서비스로 진화하는 첫 단계다.

4분기에는 모바일 주차 서비스 '카카오파킹(가칭)'을 출시한다. 주차장과 운전자를 모바일을 통해 연결, 원하는 지역의 주차장을 검색하고 주차 예약부터 결제까지 한번에 가능한 원스톱 주차 서비스를 지향한다.

카카오드라이버와 카카오내비는 현재의 성장세를 더욱 끌어올릴 계획이다. 카카오드라이버 가입자는 현재 270만명, 이용 후 4주 내 재호출율은 70%에 달하며 지난 1분기 운행 완료 건수는 지난해 4분기 대비 30% 증가하는 등 특별한 마케팅이나 프로모션 없이도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카카오내비 역시 월간 이용자/길안내 수가 매월 최고 기록을 경신하고 있으며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교통 분석 알고리즘은 더욱 고도화되고 있다. 영화관, 유통 시설 등 다양한 브랜드 제휴를 통해 해당 목적지를 선택한 이용자에게 쿠폰을 보내주는 등 편익을 제공하는 수익모델도 자리잡아 가고 있다. 카카오내비의 가입자 수는 1천만명, 2016년 2월 출시 후 현재까지 월 이용자는 87% 이상, 월간 길안내 수는 92% 성장했다.

다양한 글로벌 비즈니스 파트너와의 협업도 현재 진형형이다. 지난 5월 일본 최대 택시 호출 회사 재팬택시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으며 현재 양사의 택시 서비스를 연동해 한국과 일본 양국 이용자가 양국 어디에서나 택시를 호출할 수 있게 하는 서비스를 준비중이다. 이를 통해 연간 500만 명 이상이 방문하는 일본에서 카카오택시 앱을 이용해 일본 택시를 호출하는 것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또한 지난 7월에는 카카오 임지훈 대표, 카카오모빌리티 정주환 대표가 독일 폴크스바겐 주요 임원들을 만나 커넥티드카, 자율주행 등 모빌리티 분야에서의 협업을 논의하기도 했다.

KISA, 스마트홈 가전 분야 보안취약점 대응 나선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스마트홈 가전 등 IoT 기기의 대중화 등 4차 산업혁명 시대가 빠르게 현실화되고 있어 신종 보안위협을 대비하기 위해 IoT 기기의 취약점을 집중 접수/처리하는 'IoT 보안취약점 집중 신고기간'을 8월 1일부터 2개월 간 운영한다고 밝혔다.

IoT 취약점 집중 신고기간은 SW 신규 취약점 신고포상제(버그바운티)의 일환으로, 최근 실생활에서 자주 사용되는 스마트홈 기기, 드론, 인공지능 스피커 등의 최신 버전 소프트웨어(펌웨어 등)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신규 보안취약점(제로데이 취약점)을 신고대상으로 한다. 국내외에 거주하는 한국인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KISA는 IoT 취약점 집중 신고기간을 통해 다양한 IoT 기기에 대한 신규 보안 취약점을 신고․접수 받아 영향도를 분석/평가하여 관련 제조사에는 취약점 해결조치를 요청 처리하고, 신고 당시 보안 업데이트가 나오지 않은 소프트웨어 취약점 중 실제 공격에 악용될 경우 다수의 국민에게 피해를 줄 수 있는 건에 대해서는 30만 원에서 500만 원까지 신고 포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신고․접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보호나라 홈페이지(www.boho.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 / IT동아 강일용(zer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