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서비스] 7/21 팅크웨어, KT/LG유플러스와 손잡고 개발한 '원내비' 공개

이상우 lswoo@itdonga.com

[IT동아]

팅크웨어, KT/LG유플러스와 손잡고 개발한 '원내비' 공개

팅크웨어가 KT, LG유플러스 등과 손잡고 개발한 통합 모바일 내비게이션 '원내비'를 공개했다. 3사는 지난해부터 전략적 제휴를 통해 전자지도 통계데이터, 사용자 데이터 기반 실시간 교통 정보 등을 융합해 교통정보를 구축해 왔다.

원내비는 팅크웨어가 보유한 위치기반서비스 기술력과 각 통신사가 가진 이용자 데이터베이스 및 누적된 교통정보 등의 주요 빅데이터를 통합, 분석해 고도화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새로운 기능들을 더해 내비게이션 본연의 기능인 빠르고 쉬운 경로안내를 제공한다. 양 통신사의 인프라를 활용, 실시간 교통정보를 반영한 빠르고 정확한 경로안내 반영은 물론 각사 내비게이션의 장점 및 사용 고객들의 이용 패턴을 분석해 경로안내 및 사용자 편의기능을 강화했다.

팅크웨어 원내비
팅크웨어 원내비

복잡한 구간에서의 명확한 경로안내를 위해 움직이는 교차로, 보이스턴 등의 신규 기능을 더했다. 신규 기능인 움직이는 교차로는 기존에 복잡한 교차로에서의 경로를 실제 도로의 사진과 그래픽을 합성한 경로안내 기능이다. 보이스턴은 지도상의 경로 안내선 만으로는 주행에 어려움을 느꼈었던 이용자에게 유용한 기능이다. 목적지로 이동 중 백화점 등의 큰 건물 혹은 관심지역이 있을 경우, "백화점을 지나서 우회전 하세요" 같은 직관적인 안내 멘트를 제공해 사용자가 주행 중 혼선을 겪지 않도록 지원한다.

한편, 원내비를 사용하는 KT, LG유플러스 등 자사 통신사 사용자는 데이터 사용이 무료이며, 이번 출시를 기념해 출석 체크 프로모션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