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제품] 7/21 씨게이트, 드론에 최적화한 외장하드 출시 등

이상우 lswoo@itdonga.com

[IT동아]

씨게이트, 드론에 최적화한 외장하드 출시

씨게이트가 드론 제조업체 DJI와 손잡고 개발한 외장하드, '씨게이트 DJI Fly Drive'를 출시한다. 이 제품은 최대 60시간 분량(4K, 30fps 기준)의 드론 촬영 영상을 백업할 수 있는 2TB 저장 공간을 갖췄으며, 통합 마이크로 SD카드 슬롯을 내장해 드론으로 촬영한 영상을 현장에서 즉시 백업하는 것도 가능하다.

씨게이트 DJI Fly Drive
씨게이트 DJI Fly Drive

외부 충격을 줄여 내구성을 높일 수 있도록 보호 범퍼를 장책했으며, 범퍼에는 USB C형 케이블을 내장해서 별도의 케이블을 휴대하지 않고도 파일을 전송할 수 있다. 또한, 선더볼트3와 USB 3.1 인터페이스를 지원해, 해당 이를 지원하는 기기와 연결했을 때 기존 USB 3.0 인터페이스보다 최소 4배, 최대 8배 빠른 전송 속도를 낼 수 있다. 이밖에 제품 구매 시 동영상 편집 소프트웨어인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CC 2개월 무료 이용권을 제공한다.

출시 가격은 16만 5,000원이며, 11번가, G마켓, 옥션, 인터파크, 티켓몬스터, 위메프, 쿠팡 등 주요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KT, 삼성 갤럭시J7 단독 출시

KT가 삼성전자의 보급형 스마트폰 갤럭시J7(2017)을 단독 출시하고, 전국 KT매장 및 공식 온라인 쇼핑몰인 올레샵을 통해 판매한다. 올해 새로 출시된 2017년형 갤럭시J7은 5.5인치 풀HD OLED 디스플레이, 3,600mAh 일체형 배터리 등을 탑재했으며, 전면부에 LED 조명과 1,300만 화소 카메라를 탑재해 셀카 기능을 강화했다. 후면 카메라는 F1.7 조리개를 통해 어두운 곳에서도 상대적으로 더 밝은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갤럭시J7
갤럭시J7

삼성페이 기능을 갖춰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플라스틱 카드 없이도 결제할 수 있으며, 지문인식 센서도 갖춰 화면 잠금 및 각종 비밀번호 입력을 대체할 수 있다. KT는 출시 기념으로 모든 매장에서 수량 한정으로 구매자에게 프리미엄 가죽 다이어리 케이스를 제공한다.

출고가는 39만 6,000원(VAT 포함)이며 6만 원대 요금제로 24개월 요금할인을 선택하면 총 31만 6,000원을 할인 받을 수 있다. 색상은 블랙과 골드 2종이다. 이밖에 KT 프리미엄 KB국민카드를 이용해 구매 시 통신비 자동 이체 및 전월 실적 30만 원을 달성하면 월 1만 5,000원의 추가 할인을 제공하며, KT 멤버십 포인트와 각종 제휴사 포인트를 구매 시 할인에 적용할 수도 있다.

스틸시리즈, RGB 조명 갖춘 마우스패드 '퀵 프리즘' 출시

스틸시리즈가 양쪽면을 모두 사용할 수 있고, 마우스 패드 가장자리 12개 구역에 RGB 조명을 갖춘 마우스패드 '퀵 프리즘'을 출시한다.

기존 마우스 패드와 달리 양쪽 면을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한 쪽은 마우스를 빠르게 움직일 수 있게 단단한 하드 폴리머로 표면을 제작했고, 다른 한쪽은 정교한 움직임을 위해 마찰을 조금 높은 마이크로 텍스처 패브릭을 적용했다. 마우스패드 가장자리의 조명은 12개 구역을 나눠서 색상효과를 조절할 수 있으며, 스틸시리즈 게임센스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탄약, 체력, 재사용 대기, 캐릭터 기절 등 다양한 상황에 맞춰 조명 색을 바꿀 수도 있다.

스틸시리즈 퀵 프리즘
스틸시리즈 퀵 프리즘

마우스패드의 USB 단자는 좌측 상단에 배치해 사용자의 마우스 케이블과 꼬이지 않도록 했다. 크기는 가로 356.7mm. 세로 292.4mm, 두께 8.68mm다. 자세한 내용은 스틸시리즈 온라인몰, 스틸스타일(http://steelstyle.co.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