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DONGA

[오늘의 IT소식] 1/31 美 민주당 해킹한 러시아 단체의 정체는? 등

김영우

[IT동아]

美 민주당 해킹한 러시아 단체의 정체는?

파이어아이 로고

사이버 보안 전문 업체인 파이어아이(지사장 전수홍, fireeye)가 미국 민주당 해킹 사건의 주범으로 지목되고 있는 러시아 기반 사이버 위협 그룹 'APT28'에 대한 보고서를 발표했다. 2014년에 이어 두 번째로 발간된 해당 보고서에서 파이어아이는 APT28의 사이버 위협 행위가 러시아에 정치적으로 유리한 결과를 가져다 주는 정보전 성향을 띠고 있으며, 앞으로 각국을 대상으로 한 이러한 공격을 지속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파이어아이는 지난 2014년에 APT28 관련 보고서를 발표하며, 러시아 정부가 해당 그룹의 사이버 위협 활동을 통해 전략적으로 정보를 수집한다고 추정한 바 있는데, 특히 APT28은 유럽과 동유럽 국가들의 정부 및 군사 기관을 비롯하여, NATO(북대서양조약기구), OSCE(유럽안보협력기구) 등 지역 안보 조직도 타깃 한다. 파이어아이는 2016년 유럽안보협력기구(OSCE) 해킹과 독일 기독교 민주 동맹(CDU)으로의 피싱 이메일 공격 그리고 2015년 NATO 대상 제로데이 취약점 공격 등의 사례에서 이 같은 경향이 나타난다고 전했다.

또한, 파이어아이는 2014년 이후 APT28의 전술이 변화했다고 밝히며, 러시아 외 국가들의 국내 정치에 영향을 미치려는 정보전(information operation)적인 성격을 띤다고 전했다. 실제로 APT28은 러시아 정부에 유리한 정치적 상황을 만들기 위해 타깃 네트워크에 침투하여 전략적으로 데이터를 유출하는 방법으로 전술을 변화시켰는데, 세계반도핑기구(WADA) 해킹, 미국 민주당 해킹 등이 대표적인 사례이다. 파이어아이는 러시아 정부에 정치적으로 유리한 결과를 가져다 주는 APT28의 정보 작전은 인터넷의 출현과 함께 계속해서 발전되고 있다고 전했다. 

필립스코리아, 로맨틱 발렌타인데이 럭키박스 프로모션 진행

(대표: 도미니크 오)가 발렌타인 데이를 기념해 '로맨틱 발렌타인데이 럭키박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전했다. 이번 프로모션은 1월 30일부터 2월 28일까지 9000시리즈 4종 (모델명S9041/12, S9111/45, S9551/35, S9751/33)과 7000시리즈 2종(모델명S7370/12, S7520/41)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100% 당첨의 추가 경품을 획득할 수 있는 럭키박스를 증정한다.

필립스코리아 로맨틱 발렌타인데이 럭키박스 프로모션

발렌타인데이 럭키박스는 총 8000 대 한정 판매로, 박스 안 경품 카드를 통해 최대 70만원 상당의 홈 에스프레소 머신부터 40만원 상당의 IPL 제모기 루메아, 뷰티 디바이스인 비자퓨어와 헤어 드라이어를 비롯해, 외식 상품권, 영화 예매권 등 각종 모바일 상품권까지 다양한 경품을 100% 제공한다.

로맨틱 발렌타인데이 럭키박스 프로모션은 전국 필립스 매장 및 백화점, 대형마트, 온라인 몰에서 진행된다. 보다 더 자세한 정보는 필립스 홈페이지 및 필립스 맨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네임오디오, 뮤조 큐비 설 맞이 상품권 증정 프로모션 실시

네임 오디오(Naim Audio)를 국내 공식 유통하는 소리샵은 이마트에서 설 맞이 단독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오는 2월 28일까지 진행되는 프로모션 기간 중 소비자가 해당 제품을 구매하면 신세계 상품권 10만 원권 2장을 제공한다. 대상 제품은 네임 무선 스피커 뮤조 큐비(Mu-so Qb)다.

네임 뮤조 큐비.

한정된 공간에서 최상의 성능을 제공하기 위한 설계가 적용된 이 제품은 고음질 사운드를 편하게 들을 수 있다. 벅스, 애플 뮤직 등 무선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해 여러 음악을 CD 수준의 음질로 재생해주고 TV와 인터넷 라디오, 블루투스 등 다양한 기능도 함께 갖췄다. 스피커 소비자 가격은 149만 원이다.

프로모션은 이마트에서 진행하지만 모든 이마트에서 진행하는 것이 아니니 사전에 확인은 필수. 참고로 서울 10개 매장, 경기/인천 13개 매장을 포함해 전국 29개 이마트 매장에서 해당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글 / IT동아 김영우 (pengo@itdonga.com)

이전 다음